뉴스 > PC

시리즈 최초, 기어스 5 음성까지 한국어 지원한다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는 지난 2006년 첫 작품이 출시된 이래 공식 한국어 자막을 꾸준히 지원했다. 그리고 이번 E3 2019에서 공개된 신작 '기어스 5'는 최초로 한국어 음성까지 추가돼 국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9일, E3 2019 MS 브리핑을 통해 '기어스 5'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된 데 이어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공식 한국어 지원이 목격됐다. 특히 한국어 음성까지 지원된다는 부분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스팀 상점 '기어스 5' 페이지에서 확인된 한국어 음성 지원 (자료출처: 스팀 페이지 캡쳐)
▲ 스팀 상점 '기어스 5' 페이지에서 확인된 한국어 음성 지원 (자료출처: 스팀 페이지 캡쳐)

'기어스 오브 워'는 '헤일로'와 함께 Xbox 진영을 대표하는 TPS 게임 시리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독특한 비주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06년 시리즈 첫 작품 '기어스 오브 워'가 출시된 이래 2016년 '기어스 오브 워 4'까지 인터페이스와 자막 공식 한국어 지원을 계속해왔다. 그러나 한국어 음성까지 지원되는 것은 이번 '기어스 5'가 최초다. 

'기어스 5'는 4편에서 처음 등장한 '케이트'의 여정을 그린다. 오는 9월 10일 발매되며, Xbox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게임 패스'에 포함된다. Xbox One은 물론 PC용 게임 패스에도 ‘기어즈 5’가 포함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