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선두주자 "이엠텍아이엔씨" [2019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2

올 상반기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시장은 고사양 게이밍PC에 적합한 RTX 라인업을 비롯해 가격과 성능이 적절히 조화되고, 전력 소모량을 낮춘 튜링 아키텍처 기반의 GTX 시리즈 등 다양한 신제품이 폭넓은 유저층의 사랑을 받았다.


이에 따라 많은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이 저마다의 특징을 내세운 제품들을 출시했는데, 그중에서도 국내 No.1 브랜드로 꼽히는 이엠텍아이엔씨의 신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효과적인 발열 해소 및 낮은 소음, 합리적인 가격 등을 두루 갖춰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이엠텍아이엔씨는 누구도 흉내 내기 힘든 수준 높은 서비스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빠르고 전문적인 A/S는 물론 셔틀버스 운행이나 콜백 서비스 등 대기업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다나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부문 상반기 히트브랜드에 선정됐다.



고사양 게임도 문제없는 '이엠텍 지포스 RTX 2060 STORM X Dual OC D6 6GB'


'이엠텍 XENON 지포스 RTX 2060 STORM X Dual OC D6 6GB'는 고사양 게임도 문제없이 구동이 가능한 제품이다. 레퍼런스 클럭의 파운더스 에디션에 비해 높은 1,830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실제 게임에서도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줄 수 있다.



장시간 안정적인 구동을 위한 냉각 솔루션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구리 베이스의 GPU 히트싱크를 적용했고, 90mm 크기의 듀얼 스마트 팬을 장착해 GPU와 메모리, 전원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식혀준다. 여기에 GPU에서 발생하는 열의 외부 배출을 돕기 위해 허니콤 브라켓을 탑재했다.


시각적인 부분도 신경 썼다. 측면에 점등되는 라인 형태의 화이트 LED를 채택해 한결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외부 기기와 호환성을 위해 DVI를 비롯해 HDMI 2.0b 포트, DP 1.4등을 각각 탑재했으며 최대 2개의 4K 디스플레이를 포함, 3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성능과 쿨링, 가격의 조화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WHITE'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WHITE'는 엔비디아의 최신 튜링 아키텍처 기반의 최신 GTX 1660Ti를 탑재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밍PC 구성이 가능하다.


동급 제품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1,860MHz 부스트 클럭을 적용해 더 빠른 게임 구동이 가능하고, 구리 베이스의 GPU 히트싱크 적용과 함께 90mm 크기의 듀얼 스마트 팬을 장착해 뛰어난 냉각 효율을 제공한다.



여기에 GPU에서 발생하는 열의 외부 배출을 돕는 허니콤 브라켓을 탑재했고, 측면에 점등되는 라인 형태의 화이트 LED 라이트로 시각적인 멋을 살렸다. 또한 PCB 기판 손상 및 휨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소재의 블랙 백 플레이트를 추가했다.


입출력 단자는 3개의 출력 포트를 제공하며 DVI, HDMI 2.0b, DP 1.4 버전을 각각 적용했다. 이에 최대 2개의 4K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총 3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순백의 아름다움 돋보이는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 1660 STORM X Dual OC D5 6GB WHITE'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 1660 STORM X Dual OC D5 6GB WHITE'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1660을 탑재한 제품으로 화이트 컬러로 세련된 느낌을 전해준다. 특히 PCB를 제외한 대부분의 구성품이 화이트 색상이라 화이트 케이스 또는 주변기기와 시스템을 구성하기에 알맞다.


또한 쿨러 측면에 화이트 LED를 배치했고, GEFORCE GTX 로고에 화이트 LED가 점등된다. 화이트 LED는 이엠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Thunder Master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밝기 조절 및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엔비디아 파운더스 에디션 대비 부스트 클럭이 45MHz 증가했으며, 1,830MHz의 높은 부스트 성능으로 작동한다. 쿨링 능력도 뛰어나다. 2개의 히트파이프와 함께 강력한 쿨링 성능을 지닌 90mm 크기의 듀얼 쿨러로 장시간 게이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후면 PCI 브라켓에 벌집 형태의 허니콤 브라켓을 적용했고,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까지 더해 장시간 그래픽카드 사용에 따른 휨 현상을 방지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