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게이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게이밍 키보드 "앱코" [2019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2

게이머들에게 있어 게이밍 키보드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이다. 물론 저렴한 일반 키보드로도 충분히 게임은 가능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게이밍 키보드가 워낙 다양한 기능을 품고 있는 데다 키감도 뛰어나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게이밍 키보드의 대중화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업체로 앱코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앱코는 뛰어난 품질을 갖춘 게이밍 키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며 일반 게임 유저는 물론 PC방에서도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게다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있으며, 누구도 흉내 내기 힘든 앱코만의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로 불편을 줄이는 등 다양한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게이밍 키보드 부문의 일인자로 등극하게 됐다.



카일광축으로 게임의 즐거움을 더해준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게이밍 키보드 (블랙, 클릭)'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게이밍 키보드 (블랙, 클릭)'는 클릭 스위치는 카일광축으로 약 1억 5천만 회의 터치를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됐을 뿐만 아니라 타이핑의 즐거움을 높여준다.


여기에 광밀집도를 높이는 다이렉트 인식 방식으로 반응 속도가 상당히 빠르며,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나노 분사 방식의 코팅 처리로 회로를 보호하고, IP68 방수 등급을 획득해 음료나 음식물 등의 이물질을 물로 씻어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교체 축 방식을 채택, 분리와 교체가 수월해 오염되거나 손상된 경우 간단히 새 축으로 바꿀 수 있으며 이중 사출 방식의 키 캡으로 손상을 줄였다. 아울러 높이 조절용 받침과 일체형 고무패드로 흔들리거나 밀리는 현상도 줄였다.


손목 각도에 맞춘 인체공학적인 곡선형 배치로 장시간 플레이에도 사용자의 손을 편안하게 받쳐줘 장시간 사용에 적합하다. 이밖에 노이즈필터를 채택한 패브릭 케이블로 불필요한 신호나 손실을 한 번 더 잡아 게임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화려한 RGB LED에 완전 방수 기능까지 'ABKO HACKER K995P V3 RGB PBT 무접점'


'ABKO HACKER K995P V3 RGB PBT 무접점'은 32비트 MCU로 구현되는 1680만 컬러 리얼 RGB LED로 화려한 효과를 구현하고, 한영 이중 사출 PBT 키캡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방수/방진의 최고 등급인 IP68 등급을 획득해 먼지로부터 보호는 물론 일정 깊이의 물속에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한 방수 기능을 보여준다.



또한 기존 버전에서 소비자의 호평을 받았던 전체 키 실린더 및 스테빌라이져 윤활 처리를 적용했다. 무접점 키보드만의 고유 구조인 코일 스프링의 윤활까지 완벽히 처리해 뛰어난 키감을 자랑한다. 추가로 앱코 무접점 키보드 특유의 보글보글한 키감까지 그대로 유지시켰다.


키압은 45g으로 장시간의 타이핑에도 손목에 피로가 적고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하다. 또한 축전량 값을 조절해 스트로크를 하이 & 로우 두 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어 빠른 입력이 필요한 게이밍에도 문제가 없다.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기능성 자랑하는 'ABKO HACKER K664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LED 데빌'


'ABKO HACKER K664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LED 데빌'은 블랙과 레드의 투톤 컬러 제품으로 모디열과 문자열의 색상 조합이 상반되게 적용된 두 가지 버전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카일 광축의 특징인 안정감 있는 완전 방수 기능과 무한 동시 입력 지원, 0.2ms의 반응속도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이드 RGB LED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심볼 플레이트에서 나오는 LED 이펙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사이드 라인에 곡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사용자의 손목에 부담이 덜하도록 설계됐고, 양쪽 측면에 위치한 LED 바는 RGB 모드와 5가지 단일 LED 모드를 지원해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카일 광축 스위치는 약 1억 5천만 회의 내구도와 5만 시간의 감응 센서 수명을 지니고 있고,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키감의 변질 및 불량이 발생하더라도 불량 축만 개별적으로 간단히 교체가 가능하다. IP68 최고 등급을 받아 완전 방진/방수가 가능하다. 또 나노 분사 코팅 방식으로 물, 커피, 음식물 등 오염 물질로 인한 고장 문제를 덜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