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락스 '샤넬' 강성호, 철권월드투어 첫 우승 달성

▲ 드래곤즈 컵 TWT 도조 현장 (사진제공: 락스게이밍)

락스게이밍 철권 프로팀, 락스 드래곤즈 소속 '샤넬' 강성호가 지난 13일 강남 게임이너스 콘솔마켓에서 열린 '철권 7' 대회 드래곤즈 컵 TWT 도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서 강성호는 TWT 공식 대회 첫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선수 128명이 출전했으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철권' 1세대 선수도 다수 등장했다. 강성호는 8강에서 '전띵' 전상현을, 4강에서 '로하이' 윤선웅을 잡고 승자조 1등으로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는 '샤넬'에게 8강에서 패했으나 이후 진행된 패자조 경기를 통해 '무릎' 배재민, '로하이' 윤선웅을 격파하고 올라온 '전띵' 전상현이었다.

결승에서 주력 캐릭터 '알리사'를 꺼내든 '샤넬'은 '전띵'의 에디를 상대로 1세트에서 3:2의 풀라운드 접전을 치렀다. 2세트에서는 '럭키 클로에'로 캐릭터를 바꾼 '전띵'을 상대로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주며 승리했으며, 3세트에서 다시 '에디'를 고른 상대에게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으며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한국 첫 도조 티어 대회를 개최한 락스게이밍은 "도조 티어대회는 철권월드투어 지역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각 지역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대회에 TWT 포인트를 부여함으로써 소규모 대회의 활성화와 지속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락스게이밍은 이 취지에 동참하여 현재 한국내에서 거의 사라지다시피 한 오프라인 문화를 다시 한번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도조 대회를 기획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뮤니티 활성화 및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여러 대회를 기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철권 7 2017. 06. 01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철권 7'은 3D 대전 격투 액션 '철권' 시리즈 7번째 넘버링 타이틀이다. '철권 6' 이후 이야기를 다룬 '철권 7'은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더욱 사실적이고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철권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