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하스스톤에 ‘이길 수 있는 카드’ 제시하는 AI 카드 나온다

/ 3
▲ 완벽한 카드를 제시해주는 '위대한 제피르스'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오는 8월 7일에 출시되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에는 아주 특이한 카드가 있다. 유저에게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완벽한 카드’를 불러내는 인공지능 카드다.

블리자드는 지난 7월 31일에 진행한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생방송에서 새로운 카드를 시연하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소개했다. 그 중 눈길을 끈 것은 신규 전설 카드 ‘위대한 제피르스(이하 제피르스)’다. 이 카드에는 특별한 효과가 붙어 있다. 현재 필드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을 카드를 추천해주는 것이다.

만약 필드에 적 유닛이 가득해서 정리할 필요가 있다면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는 주문 카드를 불러낸다. 반대로 내가 필드를 장악하고 있다면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버프를 제시한다. 상대 영웅 체력이 ‘1포인트’가 남았다면 상대에게 1 대미지를 입히는 ‘달빛섬광’을, 내 마나가 4포인트 남았고 상대 체력이 6이라면 즉시 게임을 끝낼 수 있는 ‘화염구’를 준다. 제시하는 카드는 총 3장이며 이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 '제피르스'를 사용하면 이렇게 세 가지 카드가 제시된다 (사진출처: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생방송 갈무리)

다만 ‘제피르스’에 아무런 제약이 없는 것은 아니다. 우선 불러낼 수 있는 카드는 오리지널 카드와 기본 카드 2종이다. 아울러 ‘하스스톤 게임 디자이너 ‘Chadd Nervig’가 본인 트위터를 통해 소개한 내용에 따르면 ‘제피르스’가 카드를 추천할 때 고려하는 정보는 나와 상대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영역으로 제한된다. 들고 있는 카드 수, 덱의 규모, 영웅 직업과 체력, 필드에 나온 유닛 수, 종류, 체력 등이다.

아울러 제작진은 ‘제피르스’가 상대에 치명타를 안길 수 있는 카드를 제시할 정도로 똑똑할 것이라 자신했다. 기대대로 ‘제피르스’가 승리를 불러올 ‘완벽한 카드’를 꺼낼 수 있느냐가 관심사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하스스톤 2015. 04. 02
플랫폼
온라인
장르
TC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은 '워크래프트' 세계를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전략 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펼쳐 주문을 시전하고 부하를 소환하여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영웅을 조작하여 다른 유저와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