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인공지능 카드 등장, 하스스톤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 출시

/ 4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 컨셉 아트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8월 7일, 자사가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새 모험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를 추가했다.

‘울둠의 구원자’는 올 한 해 걸쳐 선보이는 ‘하스스톤’ 3부작 가운데 두 번째를 차지하는 확장팩이다. 퀴퀴한 무덤, 강력한 유물과 심장을 떨리게 하는 위험이 기다리는 고대 문명 ‘울둠’이 등장하며, 그곳에서 파헤쳐낸 새로운 하수인과 주문, 무기가 포함된 135장의 새 카드가 게임에 추가된다.

이번 확장팩에는 고대 최첨단 방부 처리 기술을 활용해 처치된 하수인을 체력 1 상태로 되살아나게 하는 ‘환생’, 모든 하수인을 침묵시키고 처치하는 ‘죽음의 역병’ 등 다양한 카드가 포함된다. 나아가 아홉 가지 영웅 직업 모두 신규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으며, 완료 시 보상으로 새로운 영웅 능력이 주어진다.

재미있는 것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카드가 추가됐다는 점이다. 2 코스트 전설 카드 '위대한 제피로스'는 덱에 똑같은 카드가 없을 시 '소원'을 발동하는데, 이때 인공지능이 현재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기려면 어떤 카드가 필요한 지 계산하여 3장의 카드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본인 진영에 마나가 4 포인트 남았고 상대 영웅 체력이 6이 남은 상황이라면 즉시 게임을 끝낼 수 있도록 마법 카드 '화염구'가 등장하는 식이다.

'위대한 제피로스'가 계산에 활용하는 정보는 '나와 상대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이다. 들고 있는 카드 수, 덱의 규모, 영웅 직업, 남은 체력, 필드 하수인 등을 고려하여 '소원'을 확정한다. 불러낼 수 있는 카드는 오리지널 카드와 기본 카드로 제한된다.

▲ 인공지능이 게임을 돕는 특이한 전설 카드 '위대한 제피로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 역병과 환생이 이번 확장팩 키워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울둠의 구원자’와 함께 ‘신나는 탐험가 연맹’도 돌아온다. 엘리스 스타시커, 브란 브론즈비어드, 핀리 므르글턴 경, 리노 잭슨 등 ‘하스스톤’ 최고 인기 캐릭터 네 명이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화려하게 등장한다. 모험에 나선 이들 고고학자 4인조는 플레이어의 덱에 중복된 카드가 없을 때 발동되는 강력한 ‘전투의 함성’ 효과로 무장하고 있다.

▲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탐험가 연맹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 J. 알렌 브랙 사장은 “울둠의 구원자는 게임의 전략적 가능성의 지평을 크게 넓히면서 하스스톤 만이 가진 모든 개성과 재미를 반영하고 있다”며 “탐험가 연맹이 다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설렌다. 플레이어들이 새 확장팩을 통해 어떤 창의적인 플레이를 풀어낼 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울둠의 구원자’ 카드 팩은 게임 내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골드 혹은 실제 화폐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번 확장팩 출시 기념으로 게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에게 신규 전설 퀘스트 카드 가운데 하나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하스스톤 2015. 04. 02
플랫폼
온라인
장르
TC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은 '워크래프트' 세계를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전략 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펼쳐 주문을 시전하고 부하를 소환하여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영웅을 조작하여 다른 유저와 ... 자세히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