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이펀팩토리, 멀티플레이 서버 개발 노하우 공유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2019 아이펀팩토리 Dev Day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펀팩토리)

게임 서버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는 10월 10일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 7층에서 개발자와의 소통과 기술 공유를 위한 '2019 아이펀팩토리 Dev Day'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게임 서버 개발에 특화된 기술 세미나로서는 국내에서 유일하다.

올해에는 중소 개발사들이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개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펀 엔진을 활용하여 직접 MO 게임을 개발하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워크숍은 MO 게임 서버 개발을 위한 기초적인 개발 환경 설정, 멀티플레이어 콘텐츠 구현, 서버 성능 최적화, 운영툴 연동까지 네 꼭지로 구성되며, 각각 김진욱 CTO, 남승현 시니어 엔지니어, 장수원 시니어 엔지니어 등이 실제 MO 게임을 구현하는 시나리오에 맞춰 서버 개발 노하우를 전한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최근 대내외적인 어려움으로 많은 개발사들에게 개발 기간 단축과 생산성 향상이 절박한 문제가 되었다"면서 "그런 개발사들이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MO 게임 개발의 경우를 사례로 게임 서버를 개발하는 워크숍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서 개발사들의 멀티플레이어 서버 개발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9 아이펀팩토리 Dev Day 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등록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