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예비 프로게이머를 위한 축제 ‘2019 DPG 아카데미 시즌2'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게임 아카데미, 다나와 ‘2019 DPG 아카데미’의 두 번째 시즌이 돌아왔다.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2019 DPG 아카데미 시즌2’는 라베가, OP.GG, 담원 소속의 현역 프로게이머가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해 ‘배틀그라운드(PUBG)’ 게임의 팁과 전략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과정 등 현역 선수로서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external_image


오는 17일까지 사전 접수를 마친 참가팀은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통해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파이널 라운드 진출한 예선 통과팀은 이틀간 프로게임단 강사진의 배틀그라운드 전문 교육 이수 후 실제 프로대회와 동일한 방식인 최종 오프라인 토너먼트 게임대회를 치르며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지난 시즌 1보다 높아진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 되며 준우승팀 역시 1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회 결승전은 오는 10월 13일 DPG존 영등포구청점에서 박상현 캐스터, 김동준 해설, 김지수 해설의 현장 중계로 진행되며, 아프리카TV 유명 스트리머 채널로도 생중계된다. 경기와 함께 4라운드 종료 후 참여팀과 DPG게임단과의 스페셜 이벤트 매치, 온라인 우승팀 뽑기 이벤트,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돼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 ‘2019 DPG 아카데미 시즌2’에는 유명 PC 제조사들이 스폰서로 참여해 대회를 빛낸다. 국내 케이스/파워 및 게이밍 기어 제조사인 앱코(ABKO)를 비롯해 국내 PC 그래픽카드 점유율 1위 이자, 대한민국 토종 그래픽카드 브랜드 이엠텍아이엔씨,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와 모니터 전문 제조사 알파스캔, 글로벌 PC 제조사 ASUS, ACER 등이 참여해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2019 DPG 아카데미 시즌2’에 앞서, 배틀그라운드 파이널 결승전에서 두각을 나타낼 대표 아이템들을 먼저 살펴보자. 



탁월한 몰입감으로 고사양 게임을 'ASUS ROG Strix G G731GU-EV005 (SSD 512GB)'

external_image


ASUS가 출시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Strix G G731GU-EV005 (SSD 512GB)'은 17.3인치 대화면을 담아 데스크톱 수준의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더 넓은 시야와 화면 대비 기존 15.6인치와 큰 차이가 없는 사이즈를 구현했으며, FHD 해상도, 와이드뷰, 눈부심 방지 등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보다 사실적인 게이밍 체험을 선사한다. 일반 디스플레이의 두 배가 넘는 144Hz 주사율을 구현해 빠르게 전개되는 게임에서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보여준다. 


6개의 코어와 12쓰레드를 지원하는 인텔 9세대 코어 i7-9750H를 장착해 기존 8세대 대비 늘어난 캐시 메모리와 높아진 클럭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가성비가 뛰어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60Ti GPU를 함께 구성했다.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고사양을 요구하는 최신 게임도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인코딩이나 3D 그래픽의 렌더링 작업도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기존 SATA 보다 월등하게 빠른 NVMe 타입의 512GB SSD를 넣었다.


냉각 성능 또한 우수하다. 스마트한 듀얼 팬 디자인과 혁신적인 3D 구조, 특허를 받은 안티더스트 설계를 적용해 극한의 발열 상황에서도 뛰어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쉽게 오픈할 수 있는 바디 디자인을 적용해 메모리 슬롯 및 스토리지에 대한 업그레이드도 용이하다. 



강력한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ACER 프레데터 Helios 700 PH717-71-97L0 (SSD 1TB + 2TB)


external_image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Predator Helios) 700’는 슬라이딩 방식의 키보드가 탑재된 독특한 디자인과 높은 스펙으로 일찌감치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무엇보다 게이밍 노트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쿨링 기능이 제품의 특장점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하이퍼드리프트 키보드를 아래로 밀면 노트북 내부가 드러나게 되며, 이를 통해 흡입구로 공기가 유입되어 제품 내부에서의 공기 흐름이 증가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에이서의 4세대 에어로 블레이드 듀얼 3D 팬, 5개의 히트 파이프, 냉각 솔루션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 쿨부스트 기술로 구성된 서멀 아키텍처를 탑재해 쿨링 효과를 높였다. 


여기에 9세대 인텔 i9(또는 i7) 프로세서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또는 207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64GB의 메모리와 최대 2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1TB(또는 512GB) PCIe NVMe RAID SSD까지 적용해 게이밍 데스크톱을 능가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밖에도 3ms 응답속도와 엔비디아 지싱크 기술이 탑재된 17.3인치(43.9cm) 144Hz FHD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는 화질은 물론 5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한층 웅장한 사운드가 제공된다.



고성능 스토리지가 필요한 곳엔 Seagate 파이어쿠다 510 M.2 SSD (1TB)

external_image


1TB 용량의 'Seagate 파이어쿠다 510 M.2 SSD'는 e스포츠 및 영상 스트리밍 수요에 발맞춰 강력한 읽기 및 쓰기 속도로 최적의 게임 환경과 동영상 편집 환경을 구현한다. NVMe를 기반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5인치 SSD에 비해 최대 7배, HDD에 비해서는 최대 17배 이상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파이어쿠다 SSD’의 4K 비디오 처리능력과 향상된 IOPS를 통해 게임 플레이 녹화 및 스트리밍에 꼭 필요한 다중 비디오 스트리밍 환경을 보다 손쉽게 구축할 수 있기 때문에 고성능 게임을 다루는 게이머나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M.2 2280 규격의 SSD로 최대 읽기, 쓰기속도가 3,400MB/s 정도로 뛰어난 스펙을 지녔으며,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등 어느 사이즈나 시스템에도 장착 가능하다.


또한 씨게이트는 성능과 함께 안정적인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 스토리지 관련 기능이 출중한 'SeaTools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5년 보증 서비스 등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가성비 좋은 PC 케이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external_image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는 화려한 디자인과 함께 높은 확장성, 3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까지 두루두루 장점을 갖춘 제품이다. 특히 전면 풀 매쉬와 측면 풀 아크릴 창을 투과하는 레인보우 슬렌더 팬의 아름다운 광원이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케이스 전면에 자리 잡은 3개의 레인보우 슬렌더 LED 팬(기본적용)이 전면 매쉬 베젤을 통해 시원한 외기를 공급하고, 내부의 열기는 후면 1개의 슬렌더 팬과 상단 2열 배기구를 통해 밖으로 배출도록 설계돼 강력한 쿨링효과와 함께 튜닝의 멋스러움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다. 


뛰어난 확장성은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이다. 추가로 상단 배기구에 2개, 파워 가림막 위 설치부에 2개까지 총 8개의 시스템 팬을 장착할 수 있고, 전면 흡기부 및 후면 배기구에 120mm에서 최대 240mm의 수랭 라디에이터를 달 수 있다. 또한 최대 36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고, 최대 161mm 높이의 CPU쿨러 설치가 가능하다. 


HDD는 최대 2개, SDD는 최대 5개까지 총 7개의 저장 장치를 탑재할 수 있으며, USB 3.0 포트 1개와 USB2.0 포트 2개가 제공돼 다양한 외부 장치 연결이 가능하다. 



무상보증기간 7년의 파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external_image


앱코는 국내 PC 브랜드로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는 새내기에 속하는 브랜드지만, 1996년 설립되어 20여년 이상 파워를 개발·생산해온 대만의 ANDYSON사와 협업해 파워 라인업을 생산하면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이번 앱코의 신규 파워 라인업 중 하나인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는 정격 600W의 높은 용량을 출력하는 제품으로 Standard 230V EU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대 85%의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최신 부품을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고출력 12V 싱글 레일을 사용한다.


세틀러 파워는 엄격한 해외 인증을 필한 글로벌 지향 설계를 기반으로 입력전압과 케이블 등을 국내 환경에 맞춰 국내 파워 시장 동향과 신규 CPU 라인업 및 메인보드 개발정보 등을 참조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이에 따라 메인 캐패시터 용량 및 내압, 온도를 동급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메인콘덴서 부터 출력단 부분에 사용되는 보조 캐패시터도 국내 소비자에 잘 알려진 대만의 TEAPO 105도씨 제품을 사용한다. 


여기에 일반 파워서플라이에 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Active PFC 회로를 탑재해 일반 전기의 효율을 최대 99%까지 높이면서 전기절약 효과는 물론 고주파 발생을 막아 소음과 부품의 발열을 낮췄다. 또한 OVP, UVP, SCP, OPP, OCP, FUSE 등 6가지의 보호 회로를 탑재해 전기적인 위험으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무엇보다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하기 위해 120mm 크기의 하이드로 베어링 쿨링 팬을 탑재해 소음을 잡고 최대 7만 시간의 수명으로 안정적인 출력을 장시간 보장한다. 아울러 앱코만의 동급 최장기간인 7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를 더했다.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WHITE



external_image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WHITE' 제품은 엔비디아의 최신 튜링 아키텍처 기반의 GTX 1660Ti를 탑재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게이밍PC 구성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동급의 제품 중에서 높은 수준의 1,860Mhz 달하는 부스트 클럭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도 더 높은 성능으로 빠른 구동을 보여준다. 


여기에 구리 베이스의 GPU 히트싱크 적용과 함께 6mm 히트 파이프 4개와 90mm 크기의 듀얼 스마트 팬, GPU에서 발생하는 열의 외부 배출을 돕는 허니콤 브라켓을 탑재해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발열을 빠르게 식혀주면서 더욱 효과적인 냉각 효율을 제공한다. PCB 기판 손상 및 휨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소재의 블랙 백 플레이트가 추가됐고 측면에는 점등 방식의 화이트 LED 라이트 라인을 장착해 안정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입출력 단자는 3개의 출력 포트를 제공하며 DVI, HDMI 2.0b, DP 1.4 버전을 각각 적용했다. 이로써 최대 2개의 4K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총 3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최고의 게임 환경을 위해, 알파스캔 AOC C27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external_image

 

게임을 하다 보면 그래픽카드에서 내보내는 영상신호와 모니터의 화면주사 타이밍이 맞지 않아 화면이 끊기는 스터터링이나 티어링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단 0.1초의 시간도 FPS 게임에서는 치명적인 법. 


알파스캔 AOC C27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이하 C27G1) 모니터는 초당 보이는 프레임 수가 일반 모니터 대비 2.4배 많은 144Hz 주사율에 액정의 화면 응답속도(MPRT) 역시 1ms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격렬한 플레이에도 잔상이 남지 않는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여기에 사용자가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Racing, RTS, FPS, 사용자 1/2/3 등 6가지의 게임 모드와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해 보이지 않던 적군을 쉽게 포착할 수 있게 하는 Shadow Control 기능,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 등 게이밍 특화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게임환경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수월한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또한, 게이밍 모니터에 적합한 디자인인 중앙부터 가장자리까지 초점을 해지할 수 있는 최적의 곡률 1800R 커브드 광시야각 VA 패널은 게이머가 게임에 보다 더 몰입할 수 있도록 3000:1의 높은 명암비로 한층 깊이 있고 또렷한 화질을 제공한다.   



글, 사진 / 임수아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