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는 방문객을 위한 행사일정, 구성, 부스배치도, 편의시설, 교통안내, 숙박안내, 관광지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등록된다. 하지만 지스타 2019 홈페이지에는 11월 8일 오후 6시 기준 행사장구성과 편의시설 안내메뉴에 접근하려고 하면 “준비중입니다. 10월 중 오픈 예정”이라는 알림 메시지가 노출되는 등 여전히 행사 정보가 제대로 등록되고 있지 않다
▲ 군데군데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지스타 2019' 공식 홈페이지 (사진출처: 지스타 2019 공식 홈페이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 행사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런데 아직도 공식 홈페이지에는 행사장 구성과 편의시설 안내 등 정보가 군데군데 비어 있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매년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는 방문객을 위한 행사일정, 구성, 부스배치도, 편의시설, 교통안내, 숙박안내, 관광지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등록된다. 하지만 지스타 2019 홈페이지에는 11월 8일 오후 6시 기준 행사장 구성과 편의시설 안내메뉴에 접근하려고 하면 “준비중입니다. (10월 중 오픈 예정)”이라는 알림 메시지가 노출되는 등 여전히 행사 정보가 제대로 등록되고 있지 않다.
이중 가장 중요한 부스배치도는 지난 11월 5일 조금 늦게나마 등록되긴 했으나, 올해 대폭 확대되는 야외부스는 들어가 있지 않아 전체 행사를 파악하기 힘들다. 올해는 아세안 정상회의 준비를 위해 벡스코 컨벤션홀이 지스타 행사 구역에서 제외되면서 작년에 비해 야외부스 비중이 늘어났다. 그만큼 행사장 구성이나 부스배치도에 대한 변화가 많기에 자세한 안내가 필요한 부분이다.
▲ 지난 5일 공지된 지스타 2019 부스배치도 (사진출처: 지스타 2019 공식 홈페이지)
▲ 지난 5일 공개된 부스배치도, 야외부스는 제외됐다 (사진출처: 지스타 2019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