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와이디온라인, 6개월만에 회생절차 종결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7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와이디온라인 CI (사진제공: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의 회생 절차가 마무리됐다. 서울회생법원 제11부는 지난 11월 11일 와이디온라인이 회생계획안에 따라 대부분의 회생채무액을 상환했고, 향후 정상적인 영업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판단에서 회생절차 종결을 결정했다. 지난 4월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6개월만이다.

매출 감소와 전 경영진의 배임, 횡령 등에 따른 비경상적인 손실 발생 등으로 유동성이 악화되어 회생절차를 밟았던 와이디온라인은 회생 계획안에 따라 채권의 변제 및 출자전환을 시행했고 추가적으로 대규모 감자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특히 게임 사업의 지속 여부 등 주요 사업과 관련해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기존 게임의 해외 런칭 및 신규 게임 개발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논의가 진행 중이며 영화, 드라마 제작 등 신규 콘텐츠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실수를 거듭하지 않기 위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확립하고 있어 내년 상반기까지는 경영 정상화를 이루어 낼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부터 국내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던 ‘외모지상주의’를 올해 9월부터 일본 현지에서도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국가를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대표 모바일 게임인 ‘갓오브하이스쿨’도 대만, 인도네시아 등과 서비스 개시를 위한 막바지 조율을 진행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