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배그'에 여러 경로 설정 공유하는 웨이포인트 기능 추가된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3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7,176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5.2 업데이트를 20일 PC 라이브 서버에 적용,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이번 5.2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로는 스파이크 트랩, 네비게이션 웨이포인트 시스템, 비켄디 업데이트, 펍지 랩스 등이 있다. 

먼저, 모든 맵에서 스폰되는 ‘스파이크 트랩’은 차량의 바퀴를 터뜨릴 수 있는 투척 무기다. 한 대의 차량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바퀴 외 다른 부분에는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상대의 이동을 방해해 더욱 박진감 넘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웨이포인트’ 기능은 팀원들과 여러 경로 지점을 설정해 함께 공유하는 기능이다.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팀원들과 전략적으로 이동 경로를 계획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한 번 웨이포인트를 그릴 때 최대 4개 포인트까지 입력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겨울을 맞아 비켄디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됐다. 이동성과 시야 확보를 위해 일부 건물 및 잔해물을 제거하고, 고층 건물 시야각을 수정했으며, 용이한 은페∙엄폐를 위해 맵 전반적으로 굴곡이 추가됐다. 이러한 지형지물 개선과 함께 블루존 밸런스 및 차량 스폰율도 조정됐다.

한편, ‘펍지 랩스’는 실험적인 단계에 있는 기능들을 테스트하고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배틀그라운드를 더 나은 방향으로 업데이트하고자 마련했다. 11월 26일부터 실험할 콘텐츠는 ‘경쟁전’으로,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기반으로 한 레이팅이 적용된다. 

배틀그라운드 5.2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PS4 , Xbox One
장르
FPS
제작사
블루홀스튜디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