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2인조 열혈 경찰, 카운터사이드 신규 소대 등장

/ 1
▲ 카운터사이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8일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카운터(캐릭터) 소대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를 추가했다.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는 게임에서 특별한 능력을 지닌 존재로 등장하는 ‘카운터’와 희귀 광물 ‘이터니움’ 관련 사건을 전담하는 경찰청 소속 부서다. 이유미 경정과 강소영 경위로 구성되었으며 두 소대원 모두 최고 등급인 SSR 캐릭터다.

이유미 경정은 범죄자에게 강한 적개심을 드러내며 전투 시 앞에서 적 공격을 받아내는 디펜더 유닛이다. 강소영 경위는 주변 솔저 타입 아군을 강화하는 레인저 유닛으로, 범죄 소탕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 카운터사이드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 소개 영상 (영상제공: 넥슨)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게스트 소대’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협력사(친구)로 등록한 유저가 아닌 다른 이용자에게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게스트 소대를 파견하거나 지원받으면 '협력사의 명함’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크레딧, 이터니움 등이 들어 있는 협력사의 증정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를 개선했다. 먼저  서윤 캐릭터 일러스트를 수정했고, 요일별로 정해진 콘텐츠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모의작전을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바꿨다. 또, 경험치와 게임 재화를 추가로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모바일 RPG로, 하나의 도시에 두 가지 세계가 있다는 독특한 세계관과 스토리, 개성 강한 캐릭터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