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유비소프트, 코로나 사태에 레인보우 식스 프로리그 취소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7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프로리그 (사진제공: 유비소프트)(
▲ 레인보우식스 시즈 프로리그 (사진제공: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는 오는 5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레인보우 식스 시즈 11시즌 프로리그 파이널 경기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따른 e스포츠 선수 및 팬 보호 차원에서 결정됐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프로리그 파이널은 유비소프트와 ESL이 함께 주최하는 공식 글로벌 e스포츠 프로리그로, 유비소프트의 연례 주요 게임 행사다. 프로리그 파이널 개최 취소에 따라 5월까지 진행되는 프로리그 파이널의 하위리그인 APAC 파이널 및 지역 예선도 함께 취소됐다.

국내 역시 레인보우 식스 시즈 코리아 오픈 등을 모두 온라인으로 변경하고, 사전에 계획되어 있던 오프라인 e스포츠 행사 및 게임 이벤트도 올해 하반기까지 추이를 지켜보며 진행 유무를 확정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홍수정 대표는 “현 상황에서는 선수들과 팬분들의 안전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각 국가별 지역 리그 및 관계자들과 논의를 거쳐 본사 차원에서 신중하게 결정된 사안으로 하루라도 빨리 상황이 호전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 공식 사이트 및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FPS
제작사
유비소프트
게임소개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2008년 출시된 '레인보우 식스: 베가스' 이후 7년 만에 발매되는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신작이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포위된 건물 안에서 경찰특공대와 범죄자간 벌어지는 전...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