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문체부와 게임위, 서울·경기·인천 PC방 코로나19 현장 점검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7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PC방 현장 점검 (사진제공: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 23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및 지자체와 함께 경기도 부천시, 서울 금천구, 인천시 미주홀구 일대 PC방 긴급 점검 및 안전 지침 안내를 실시했다.

게임위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과 초중고 휴교조치가 길어짐에 따라 학생 출입이 잦을 수 있는 권역별 대형 PC방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사항 계도활동 등을 관계당국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씻기, 직원 및 PC방 이용자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을 안내하고, PC방 매장 안에 예방수칙 포스터, 손소독제, 마스크 제공, 홍보물 배부 등을 했다.

아울러 SNS를 통해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PC방 감염예방 행동수칙을 알리는 카드뉴스를 만들어 제공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관련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게임위는 관계당국과 함께 건강한 게임이용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