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쿼터뷰로 바뀐, 스타듀 밸리풍 마법 학교 탐방기 '위치브룩'

▲ '위치브룩'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스타듀 밸리 유통사이자 스타바운드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한 처클피쉬가 신작 '위치브룩' 새로운 정보와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위치브룩은 지난 2018년에 처음 공개된 작품으로 스타듀 밸리가 연상되는 그래픽과 게임성에 해리포터에서 볼 수 있는 마법 학교라는 콘셉트를 섞은 게임이다. 2018년 게임 공개 이후로 지금까지 감감무소식이었으나, 2년 만에 스크린샷이 추가 공개된 것이다. 

위치브룩에서 플레이어는 마법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다. 학교를 다니며 메인퀘스트, 사이드, 퀘스트, 데이트, 채집, 낚시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졸업을 해 마법 허가증을 얻는 것이 최종 목표다. 

플레이어는 기숙사에서 지내게 되며, 통금 시간에 교수를 피해 학교를 몰래 돌아다니거나 다른 마법사와 결투를 벌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목표지만 유저의 재량에 따라 졸업하지 않고 학교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스크린샷을 보면 본래 스타듀 밸리와 동일한 탑뷰 시점에서 쿼터뷰로 시점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약초를 뽑을 수 있는 온실이나 학교 밖 도시, 물약을 만들 수 있는 물약 교실 등도 추가됐다.

위치브룩 출시일과 플랫폼은 미정이다.



▲ '위치브룩'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위치브룩 2018 미정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처클피쉬
게임소개
‘위치브룩’은 처클피쉬에서 개발한 RPG로, 마법학교를 다니는 학생의 삶을 조명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학생이 되어, 다양한 마법 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하기 위해 힘쓰게 된다. 기본 과목 외에도, 전투와 탐험을...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잡지
2001년 10월호
2001년 9월호
2001년 8월호
2001년 7월호
게임일정
2020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