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청년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가자 모집 시작

/ 4
▲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 참가자 모집을 21일부터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창작과 마케팅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의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에 걸쳐 밀착 지원한다. 아울러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게임, 캐릭터 등 스마일게이트 주요 IP에 대한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제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참가자에게 마케팅 실무자 멘토링,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창작 부문’은 만 19세 이상 청년이면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창작 부문’과 ‘마케팅 부문’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7월 초 발표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이다. 팀 타파스, 카셀게임즈 등 유망 게임 스타트업이 '창작 부문을 거쳐갔으며, 마케팅 부문 전체 수료자 중 30%가 게임 업계에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