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T1, 북미서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26일 개최한다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56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T1 x 너드 스트릿 게이머스 발로란트 쇼다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T1)

T1과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Nerd Street Gamers)는 오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라이엇의 발로란트 이그니션 시리즈의 첫 북미 이벤트인 T1 x 너드 스트릿 게이머스 발로란트 쇼다운(Nerd Street Gamers VALORANT Showdown)을 진행한다. 

세계 최정상 발로란트 팀 중 하나로 평가받는 T1이 이번 대회를 주최하며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가 협찬하는 본 행사에서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큰 금액인 총 5만 달러 규모의 상금을 걸고 진행되며, 아마추어 및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이 게임계의 거물들과 함께 경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T1의 조 마쉬 CEO는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라이엇의 첫 발로란트 이그니션 시리즈 이벤트를 북미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으며, "우리는 T1의 발로란트 팀 이외에도, 게임계의 거물급 인사들을 초청해 총 5만 달러라는 북미에서의 기록적인 상금을 위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것을 기대하며 행사가 다가옴에 따라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들이 많은 팬분들의 관심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는 이번 행사를 협찬함과 동시에 제작 과정에서도 T1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발로란트 선수, 스트리머 및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할 뿐 아니라, 라이엇과 T1 직원들과의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의 설립자 겸 CEO인 존 파지오(John Fazio)는, "라이엇 게임즈와 같은 퍼블리셔들이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와 T1에 힘을 실어주어 아마추어 커뮤니티를 포용하고 유망주들에게 프로경기와 비슷한 무대를 제공하여 프로게이머로서의 길을 인도하는 것은 믿기 힘들 정도로 흥분되는 일이다"고 언급했다. 그는 "라이엇이 프로경기를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으며, 우리 역시 북미에서 열리는 이그니션 시리즈를 통해 프로 선수들뿐 아니라 아마추어 선수들 등 모두가 지원하기를 고대한다"고 전했다.

6월 20일과 6월 21일 두 차례에 걸쳐 열리는 플레이-인 예선전에 참여하는 팀들은 16개의 팀으로 구성되는 T1 x 너드 스트릿트 게이머스 발로란트 쇼다운의 네 자리 중 하나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여기서 승리하는 팀들은 총 5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정상급 발로란트 선수, 스트리머 및 인플루언서들과 맞대결하게 된다. 예선전은 모든 게이머들이 참가할 수 있으므로 관심이 있는 게이머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북미 e스포츠 파트너십과 비즈니스 개발 대표인 맷 아캄볼트(Matt Archambault)는 "최정상급 파트너를 비롯해 총 상금 역시 상당한 수준이며, 아마추어들에게도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만한 정상급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T1과 너드 스트리트 게이머즈는 우리가 북미에서 발로란트 e스포츠를 성대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우리는 이번 결전이 앞으로 진행될 북미 이그니션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성대한 개막식이 될거라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발로란트 2020년 6월 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이는 FPS로, 5 대 5 팀전을 메인으로 삼는다. 가상의 미래를 기반으로 한 지구를 무대로 한다.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각국 캐릭터와 현대전을 연상시키는 각종 무기가 등장한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2년 3월호
2002년 2월호
2002년 1월호
2001년 12월호
2001년 11월호 부록
게임일정
2020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