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선사부터 광복까지, 한국사 RPG '난세의 영웅' 정식 출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0,25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1,197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사 RPG 난세의 영웅 (사진제공: 투캉프로젝트)
▲ 한국사 RPG 난세의 영웅 (사진제공: 투캉프로젝트)


인디 개발팀 투캉프로젝트는 지난 2일, 고대부터 근대까지 한국 역사를 배경으로 한 RPG '난세의 영웅'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난세의 영웅은 2017년 말 RPG MV 툴을 이용해 제작된 바 있는 한국사 RPG다. 당시 한국사 소재 게임으로 화제를 모았으나, 시스템 최적화 문제로 인해 마켓에서 내려간 바 있다. 이후 투캉프로젝트는 엔진을 교체하고 새롭게 게임을 제작했다.

난세의 영웅은 선사시대부터 광복 이후까지 광범위한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대학생 3명이 우연히 개발한 타임머신으로 인해 선사시대로 날아간 후, 살아남기 위해 그 시대에 적응함과 동시에 현대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을 경험하며 역사를 거슬러 오게 되며, RPG 자체의 재미와 한국사에 대한 지식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다.

현재 난세의 영웅은 총 6장(선사시대, 삼국시대, 남북국시대, 고려전기, 고려후기, 조선전기)으로 구성돼 있으며, 1, 2장은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3~6장은 별도 구매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3장은 친구 추천 시 해금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구버전 구매 유저는 4~6장을 쿠폰 형식으로 내려받아 즐길 수 있다. 투캉프로젝트는 게임 안정화 후 7~10장 시나리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투캉프로젝트 안겨레 대표는 "단순히 문과생이 만든 게임이 아닌, '문과생이기에 만들 수 있었던 게임'이라 기억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난세의 영웅 스크린샷 (사진제공: 투캉프로젝트)
▲ 난세의 영웅 스크린샷 (사진제공: 투캉프로젝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2년 7월호
2002년 6월호
2002년 5월호
2002년 4월호
2002년 3월호
게임일정
2020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