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애니부터 코믹스까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공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0,2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가 공개됐다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온라인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에서 ‘서머너즈 워’ IP 확장 작업을 엿볼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티저 영상을 26일 전 세계 공개했다.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날 온라인 감담회에서는 세계 전역의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향후 정식 공개될 각 작품들의 모습이 약 90초 분량의 티저 영상으로 소개됐다.

컴투스는 지난 2017년 말부터 글로벌 멀티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100년이 넘는 스토리를 아우르는 세계관을 구축했으며, 캐릭터, 도시, 마법과 같은 설정을 구체화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을 확립해 콘텐츠 확장 작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영상에는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원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을 비롯해, 소설, 코믹스(서머너즈 워: 레거시), 모션 코믹스 등 미공개 작품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원작 IP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플레이 영상도 일부 공개돼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해당 영상에는 그간 단 한 번도 노출되지 않았던 원작과 각 작품들의 배경 연도가 드러나, 유기적으로 연결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시대적 흐름과 다양한 작품들의 배경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간담회에서 해당 영상을 소개한 컴투스 이주환 제작본부장는 “서머너즈 워는 게임 내에만 한정되지 않고, 원작의 매력에 캐릭터와 스토리, 역사를 더해 그 세계관이 확장되어 가고 있다”라며 “코믹스, 소설, 모션 코믹스와 앞으로 출시될 또 다른 신작 게임들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세계를 다양한 모습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의 한정판 사전 주문을 시작했으며, 향후 ‘서머너즈 워’ IP 확장 작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2년 7월호
2002년 6월호
2002년 5월호
2002년 4월호
2002년 3월호
게임일정
2020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