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MS 게임회사 인수 소식, TGS에서 밝히지 않는다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3,4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8,04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MS가 TGS 2020에선 게임회사 인수 소식을 밝히지 않을 예정이다 (사진출처: Xbox 공식 트위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외 예상과는 달리 TGS 2020에선 MS의 새로운 게임회사 인수소식을 들을 수 없게 됐다. MS가 직접 인수 관련 소식이 없다고 못박은 것이다.

MS는 24일, Xbox 공식 트위터를 통해 TGS 2020에선 게임회사 인수와 관련된 소식이 없을 거라고 공지했다. 도쿄게임쇼 기간이 시작되자 많은 유저들이 댓글과 메시지를 통해 인수와 관련된 문의를 넣었고, 이에 대해 지난 2일에 공지한 도쿄게임쇼 안내 트윗에 댓글 형태로 답변을 취한 것이다.  

최근 제니맥스를 인수하며 전 세계 게임업계의 큰 주목을 받은 MS는 이후로도 계속 게임회사를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많은 게임 팬들이 이번 도쿄게임쇼에서 새로운 스튜디오 편입 소식이 나오는 것이 아니냐며 기대했다. 

특히 소닉으로 유명한 세가가 MS의 새로운 인수 대상이라는 소문이 퍼졌다. 지난 18일 세가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Xbox가 연상되는 사진과 게시물을 올리며 해당 소문의 진위여부에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표했다. 이에 대한 기대가 지나치게높아지자 MS가 직접 나서서 분위기를 진정시킨 셈이다.

MS는 이번 TGS 2020에서 신작 게임 소개와 일본 게임 개발자의 메시지, PC판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와 관련된 정보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차세대 콘솔인 Xbox 시리즈 X와 S 및 게임회사 인수와 관련된 소식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지 않는다.

▲ MS는 댓글을 통해 인수 소식은 없을 거라고 확실하게 못 박았다 (사진출처: Xbox 공식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2003년 1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