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용량 큰 모던 워페어, 하지 않는 모드 삭제할 수 있게 된다

/ 1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가 플레이 하지 않는 모드를 삭제해 저장공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지나치게 높은 설치 용량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골치를 아프게 했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이하 모던 워페어)'가 패치를 통해 필요 저장공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던 워페어 개발사 인피니티워드는 1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다음 업데이트에선 게임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시간 기준 1시에 진행될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던 워페어에서 플레이어가 이용하지 않는 모드를 제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과하게 높은 설치 용량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모던 워페어는 출시될 당시 175GB가 넘는 저장공간으로 많은 게이머를 놀라게 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220GB가 넘는 용량을 차지하게 됐다. 512GB SSD를 갖춘 PC라도 전체 저장공간의 1/2을 게임 하나에 할애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이에 개발사 측에선 게임이 출시된 지 1년이 지난 만큼 더는 플레이하지 않는 모드 등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해 보다 효율적으로 저장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캠페인이나 멀티 플레이, 스펠 옵스, 워존 등 주요 모드 중에서 원하는 것만 남기고 삭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패치는 PC 버전에만 적용된다. 이번 조치를 통해 어떤 모드를 삭제할 수 있는지, 얼마만큼의 용량을 절약할 수 있는지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 자세한 패치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인피니티워드 공식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인피니티워드
게임소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순간순간의 결정이 전세계 힘의 균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한다. 강점으로 평가받은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는 물론 멀티 플레이어 전장, 새로운 협동전 플레이 등을...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