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쉬바나 출격, 레전드 오브 룬테라 새 확장팩 '힘의 유적' 출시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1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레전드 오브 룬테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신규 확장팩 ‘힘의 유적’을 오늘 15일 출시한다.

힘의 유적 확장팩에는 신규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요소와 콘텐츠가 추가돼 플레이어들이 매 게임마다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규 카드로 소라카, 탐 켄치, 쉬바나 등 3종이 등장하며 타곤을 비롯한 빌지워터, 데마시아 각 지역의 카드도 10종씩 출시되어 총 40종의 카드가 새롭게 출시된다.

신규 카드 유형도 추가된다. 새롭게 소개되는 카드 유형 ‘명소’는 게임 속 세계관인 룬테라 속 강력한 힘의 장소들을 나타낸다. 명소 카드는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닛처럼 전장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장에 등장해 독특한 능력으로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지만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는 없으며 명소 카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명시된 카드 이외에 다른 카드의 영향은 받지 않는다. 이번 힘의 유적 확장팩에는 명소 카드 6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신규 연구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요소들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연구소에서는 명소 카드와 함께 해당 명소 카드를 지원하는 카드로 구성한 6가지 덱 중 하나를 선택해 힘의 유적 신규 명소 카드를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시험 힘의 유적 '땅 일으키기', 힘의 유적 퀘스트, 그리고 용이 등장하는 힘의 유적 AI 덱이 새롭게 추가되어 새로 업데이트된 힘의 유적 확장팩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지역 여정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타곤, 빌지워터, 데마시아 지역의 여정이 모두 확장되어 힘의 유적에서 등장하는 신규 챔피언과 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타곤 지역 보상을 끝까지 완료하면 타곤 지역 카드 뒷면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화염의 드래곤 단짝이, 귀신 들린 땅 보드, 감정표현 4종, 신규 카드 뒷면 2종 등 장식 요소들이 추가되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해질 예정이다.

한편, 타곤을 배경으로 하는 산의 부름 확장팩은 세 차례에 걸쳐 신규 카드 세트가 출시되며 이번 힘의 유적은 지난 산의 부름 확장팩에 이은 두 번째 산의 부름 확장팩이다. 마지막 세 번째 확장팩은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이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새로운 소식은 레전드 오브 룬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힘의 유적'에 출시되는 신규 챔피언 쉬바나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레전드 오브 룬테라 2020년 4월 29일
플랫폼
PC
장르
TCG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에 등장한 기존 챔피언과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는 CCG(컬렉터블 카드 게임)다. 오픈 기준 6개 지역, 챔피언 24종이 등장하며, 이들을 자유롭게 골라 덱을 만...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