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PS 트위터에 게재된 의문의 영상, 사일런트 힐 신작인가?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7,6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4,936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PS 트위터에 의문의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출처: PS 아라비아 트위터 갈무리)
▲ PS 트위터에 의문의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출처: PS 아라비아 트위터 갈무리)

PS 아라비아 트위터에 사일런트 힐을 연상시키는 의문의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는 어두운 복도를 보여주다가 갑자기 문이 등장한다. 문에는 X 표시와 함께 의미를 알 수 없는 아랍어가 적혀 있다. 이 영상을 본 게이머들 사이에선 사일런트 힐 신작이 나오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복도나 문이 비춰지는 모습이 사일런트 힐 4편 분위기를 연상시킨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새 콘솔인 PS5 홍보 영상이 아니냐는 분석도 있다. 비슷한 시간에 올라온 다른 영상에서는 영어 O를 강조하고 있어, O 버튼과 X 버튼을 사용하는 콘솔의 또 다른 광고라는 추측이다. 실제로 국내와 미국, 일본 등 1차 출시국을 제외한 그 외 국가에서는 19일에 출시하기 때문에 이 역시 설득력을 얻고 있다.

사일런트 힐은 코나미의 대표적인 호러 게임으로, 심리적인 공포를 일으키는 특유의 게임성이 현재 나오는 게임들에도 영향을 줄 정도로 유명하다. 다만, 현재 사일런트 힐 시리즈는 2012년 이후 새 작품 소식이 없는 상태며, 2015년에 게임 개발자 코지마 히데오와 영화감독 길예르모 델 토로가 손을 잡고 준비했던 신작 사일런트 힐즈마저 취소돼 후속작 출시가 요원해졌다.

코나미는 현재까지 ‘사일런트 힐’ 신작에 대해서 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코나미
게임소개
개발진들이 속편을 만드는 것이 아닌 첫 작품을 만드는 새로운 각오로 작업한 작품이라고 공언한만큼 그 퀄리티가 궁금해진다. 한글화되어 일본과 동시발매된 작품이며 여름이라는 시기적인 특성도 잘 맞아 흥행이 기대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4년 2월호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게임일정
202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