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성소수자 게임 GOTY, 제 1회 게이(Gay)밍 어워드 열린다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8,46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0,055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성소수자 게임 GOTY를 뽑는 '게이밍(Gayming) 어워드'가 열린다 (사진출처: 게이밍 매거진 공식 홈페이지)

게임업계 최초로 성소수자 관련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전문지 '게이밍 매거진(Gayming Magazine)'이 올해의 게임을 뽑는 게이밍 어워드(Gayming Awards)를 연다.

게이밍 매거진은 지난 2019년에 로빈 그레이가 창간한 게임 웹진으로, 성소수자 게이머 커뮤니티를 집중 조명하고 성소수자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사나 개발자 등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매체다. 이번에 진행하는 게이밍 어워드 또한 성소수자와 관련된 게임을 기리고 축하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오는 2월 24일 전 세계에 생방송될 예정이다. 

게이밍 어워드에서 선정한 올해의 게임 후보(GOTY)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하데스, 텔 미 와이로 총 4개다. 네 후보작 모두 성소수자가 게임에 등장하거나 성평등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모든 캐릭터에 성 고정관념을 부여하지 않아 호평을 받았으며,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성소수자 캐릭터인 아니양 쿠냥을 추가해 게임 내에 잘 녹여냈다. 하데스 또한 주인공이 지닌 양성애자 성향을 게임 내에서 의미있게 사용하고 있으며, 텔 미 와이는 입체적이고 진정성있는 트랜스젠더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올해의 게임은 게이밍 매거진에서 구성한 전문 심사위원단이 선정하게 된다.

이 밖에도 최고의 LGBTQ 인디게임, 캐릭터, 내러티브나, 산업 다양성 상, 게이밍 아이콘 어워드 등 창간 취지에 어울리는 수상 목록 등이 준비돼 있다. 이 중에서도 2020년에 활약한 성소수자 스트리머를 뽑는 올해의 LGBTQ 스트리머 상과 게이머가 좋아한 게임에게 주어지는 게이밍 매거진 리더스 어워드는 유저 투표로 결정되며, 투표는 8일 자정(북미 기준)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게이밍 어워드 결과는 오는 2월 24일 오후 8시(북미 기준)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발표된다.

▲ 게이밍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작 4종 (사진출처: 게이밍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2020년 3월 20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경영시뮬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동물의 숲’은 여러 동물 주민들이 사는 마을에서 낚시, 곤충 채집 등을 즐기고 집과 마을을 꾸며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하는 등 평화롭게 즐기는 ‘치유 게임’이다. 물고기와 곤충, 화석 등 다양한 수집 요소가 존재...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