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인재 양성 응원, 모바일게임협회 게임인재원에 장학금 전달

/ 1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로고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6일 국내 게임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게임인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학생 10명에게 각각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작년에도 협회는 개임인재원에 장학금을 전한 바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협회가 지향하고 있는 슬로건 '중소·인디 게임사를 응원합니다'에 따라, 게임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지원을 위해 인재양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런 의미로, 이번 장학금 지급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게 지속적인 지원을 진행할수 있는 계획을 마련하고 있고, 또 게임인재 양성에 목적을 둔 다른 게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도 시행할 수 있도록 올해 더 많은 사회공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게임인재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9년 8월 열었고,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3개 학과가 운영 중이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우수 교육생에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기회 및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김현규 수석부회장은 "작년 코로나19가 한창일 때 시작한 첫 장학금 지급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아직까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지 않아 매우 어수선한 시점이지만, 4차산업 혁명에 앞장설 대한민국 게임산업 인재를 발굴하는 일은 멈출 수 없다고 생각된다. 그런 의미에서 게임인재원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교육 커리큘럼과 지원을 통해 좋은 인재가 양성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및 스타트업, 중소 인디게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