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패스 오브 엑자일 2, 20분 분량 플레이 영상 공개 됐다

/ 3
▲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시연 영상 갈무리)

재작년 11월에 발표된 후 큰 움직임이 업었던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실제 플레이 모습이 공개됐다. 약 20분 간 진행되는 시연 플레이 영상을 통해 신규 무기 청과 석궁을 비롯해 개선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등 세부적인 부분을 살펴볼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시리즈를 개발하는 그라인딩기어게임즈는 지난 8일 진행한 온라인 방송을 통해 자사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제작진이 사막을 배경으로 한 2막을 배경으로 창과 석궁을 플레이하며 주요 특징 및 변경정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두 무기 모두 전작에 없었던 신규 무기다.

개발진이 이번 타이틀에서 중요한 목표로 하는 것은 무기 유형마다 고유한 매커니즘을 도입해 무기별로 색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다. 우선 창은 기동력을 기반으로 근거리와 원거리를 동시에 커버할 수 있다. 돌진으로 멀리 있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멀리서 발사체를 쏴서 적을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며, 바닥에서 수많은 창을 불러내는 광역공격도 있다. 제작진은 창의 핵심은 기동력이기에 기본적으로 기동력 관련 스킬이 1개 이상 붙는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석궁은 전투 토대가 되는 공격 스킬을 고정적으로 부여하고, 화살 스킬 잼을 붙여서 공격에 속성을 더할 수 있다. 특히 같은 유형이라도 어떤 스킬이 붙었느냐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 크게 달라진다. 이번에 공개된 석궁은 2종인데, 단일 대상에 높은 대미지를 주는 ‘강력한 사격’이 부여된 석궁을 쓰면 전방으로 화실을 발사하는 반면, 빗발치는 공성 스킬을 부여하는 공성 석궁은 화살이 공중으로 발사됐다가 땅으로 내리 꽂히는 방식이다. 여기에 화살 스킬 잼 역시 얼음이나 불은 물론, 멀티샷, 관통 등으로 나뉘며 무엇을 붙이느냐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진다.

▲ 패스 오브 엑자일 2 및 결전 시즌 생방송 (영상출처: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한국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무기 클래스별 고유 특징을 강화하는 동시에 파밍으로 모은 여러 잼을 붙여 나뭇가지처럼 갈라지는 수많은 빌드를 완성할 수 있는 1편의 강점을 받는다. 특히 패스 오브 엑자일 2에는 전작에 없었던 신규 전직 클래스 19종이 추가되기에 캐릭터 육성에서 선택지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세부적인 부분이 변화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그래픽 개선이다. 1편과 비교하면 전체적인 그래픽 품질이 크게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여기에 달리기라도 전력질주냐, 아니냐에 따라 캐릭터 동작이 달라진다. 캐릭터 애니메이션도 좀 더 세밀해졌다는 것이다.

시각적인 연출은 물론 실제 전투에도 영향을 미치는 기믹도 눈길을 끈다. 이번 시연에서는 동굴을 무대로 펼쳐지는 중간 보스 구간이 있다. 천장 일부가 무너져서 햇빛이 비치고 있는 곳인데 보스가 땅을 강하게 내리치면 천장이 무너지며 햇빛이 더 많이 쏟아진다. 이에 대해 소개를 맡은 그라인딩기어게임즈 크리스 윌슨 대표는 “영리한 플레이어라면 빛 속에 있어야 떨어지는 돌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간파할 것”이라 설명했다. 다시 말해 전투 양상에 따라 달라지는 필드 구조가 전투에도 영향을 미치고, 이 부분을 전술적인 요소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려 있다.

다만 아직 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 일정은 발표되지 않은 상횡이며, 제작진은 2022년 이전까지는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기 어렵다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게임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1편에 담긴 모든 콘텐츠와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담은 캠페인과 신규 클래스, 새로운 스킬 잼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2편 구매 시 1편의 모든 콘텐츠는 물론, 현재까지 출시된 확장팩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패스 오브 엑자일 1편 신규 시즌 결전에 대한 신규 정보도 공개됐다. 온라인 방송을 통해 결전 주요 콘셉과 신규 아이템, 지난 리그 보상 체계 개편, 신규 스킬 및 보조 젬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결전을 관통하는 방향은 단계별 보상이다. 현재 받은 보상에 만족할지, 다음 단계에 도전해서 더 많을 보상을 받을지를 선택해야 한다. 만약 도전에 실패할 경우 기존까지 획득한 보상이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요구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게임소개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2019년 11월에 진행된 엑자일콘에서 처음 공개됐다. 1편과 이어지는 스토리와 함께 7개의 액트가 등장하며, 1편에 등장했던 캐릭터와 직업 외에도 새로운 직업과 캐릭터, 시스템 등이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