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진 여신전생 제작진의 학원물, 모나크 한국어판 발매 확정

/ 1
모나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클라우디드레오파드)
▲ 모나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클라우디드레오파드)

진여신전생 전 개발진이 의기투합한 학원물 RPG 신작으로 눈길을 끈 '모나크' 한국어판 발매가 확정됐다.

클라우디드 레오파드는 10월 14일 모나크 한국어판을 일본과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 모나크는 학교를 무대로 한 RPG로, 교내에서 발생하는 괴현사을 해소하기 위해 결성된 '진학생회'의 여정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진학생회 부회장을 맡아 이세계와 통하는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안개에 둘러쌓인 학교를 탐험하며, 이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나선다.

▲ 모나크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여신전생 출신 개발진답게 모나크에도 악마 소환이 포함된다. 게임 내에서 '권속'이라 불리는 악마를 사역할 수 있고, 주인공 능력에 따라 장비 강화 폭이 넓어진다. 아울러 권속에는 외모와 음성 커스터마이징이 지원된다.

전투는 최대 6개 캐릭터가 함께 하는 턴제 커맨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군과의 연계 공격, 아군과 적 위치를 의식하는 상황판단이 키포인트로 떠오른다.

또한 포인트가 모두 차면 일정 턴 동안 강력한 한방을 날릴 수 있으나 적은 물론 아군도 공격하고, 이후 전투 불능에 빠지게 되는 'MAD'가 있다.

게임 결말은 총 4가지로 나뉘며,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게임에는 주인공 욕구치를 7개 축으로 나타내는 패러미터가 있고, 유저 선택에 따라 각 수치가 달라진다.

모나크는 오는 10월 14일 발매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대응 기종은 PS5, PS4, 닌텐도 스위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모나크(2021) 2021년 10월 14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후류게임즈
게임소개
모나크는 학교를 무대로 한 RPG로, 교내에서 발생하는 괴현사을 해소하기 위해 결성된 '진학생회'의 여정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진학생회 부회장을 맡아 이세계와 통하는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안개에 둘러쌓인 학교를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