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속도와 안정성, 가격의 삼박자를 갖춘 SSD '마이크론' [2021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2


PC를 구성하는데 있어 SSD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품으로 꼽힌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비싼 가격 탓에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아이템으로 불렸으나, 부담없는 가격의 보급형 SSD가 꾸준히 출시되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마이크론은 앞선 기술력이 적용된 신제품으로 빠르게 변하는 SSD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아가고 있다. 마이크론의 제품은 '좀비 SSD'로 불릴 만큼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러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동급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폭넓은 라인업에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까지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SSD'로 불리고 있다. 이에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SSD 부문에 선정됐다.



누구나 인정하는 베스트셀러 SSD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500GB)'


최근 몇 년 간 PC 시장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아 온 SSD로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빠른 속도와 함께 높은 안정성 및 내구성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보급형 PC부터 고사양 PC까지 다양한 시스템에서 애용되고 있다.


최대 560MB/s의 읽기 속도와 510MB/s의 쓰기 속도, 최대 9만 5000 IOPS의 랜덤 읽기 속도 및 9만 IOPS의 랜덤 쓰기 속도로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3D 낸드로 빠른 속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SSD에 있어 중요한 부품인 컨트롤러로는 실리콘모션의 SM2258을 사용해 신뢰를 높였다. 또한 TBW가 180TB, 사용 보증 시간이 180만 시간으로 상당히 길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데이터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eDrive 및 IEEE1667, IEEE802.15, ASE256 비트 암호화 등 최고의 보안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및 OS도 손쉽게 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HD 프로그램을 비롯해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튜닝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마이크론 Crucial P5 M.2 NVMe 대원CTS (1TB)'


'마이크론 Crucial P5 M.2 NVMe 대원CTS'는 3D 설계/디자인 전문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및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1TB의 높은 용량은 물론 최대 3400MB/s의 읽기 속도와 3000MB/s 쓰기 속도, 430K IOPS의 랜덤 일기 속도와 500K IOPS의 랜덤 쓰기 속도를 자랑한다.


‘좀비 SSD’라는 별명에 어울리게 무려 200만 시간의 사용 보증 기간 및 600TB TBW의 높은 내구성과 데이터 안정성으로 장시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작업물이 의도하지 않은 외부 접근으로 훼손되거나 도난 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드라이브 암호화 기술을 탑재해 데이터 보안성을 강화하였으며 이에 따른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 유출의 위험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3차원 수직 구조로 회로를 쌓아 올려 집적도를 향상시킨 3D TLC NAND 플래시를 사용했다. 참고로 마이크론은 자체적으로 NAND 플래시를 생산 및 제조하는 만큼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통한 디지털 데이터 안정성을 자랑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및 OS도 손쉽게 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HD 프로그램을 비롯해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튜닝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 공식 수입사인 대원CTS를 통해 5년의 워런티를 지원해 한층 신뢰할 수 있다.



성능과 가격을 모두 만족시킨 '마이크론 Crucial P2 M.2 NVMe 대원CTS (500GB)'


'마이크론 Crucial P2 M.2 NVMe 대원CTS'는 성능과 가격, 용량을 만족시킨 제품으로 PC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마이크론이 자체적으로 생산한 3D QLC NAND 플래시를 탑재해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한 NVMe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기존 SATA SSD 대비 높은 속도를 자랑한다. 2300MB/s의 읽기 속도와 940MB/s의 쓰기 속도, 95K IOPS의 랜덤 일기 속도와 215K IOPS의 랜덤 쓰기 속도로 작동해 끊김 없이 깨끗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게임 시에도 빠른 로딩 및 접속을 도와준다.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및 OS도 손쉽게 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HD 프로그램을 비롯해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튜닝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에 국내 공식 수입사인 대원CTS를 통한 5년 워런티가 적용돼 한층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부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