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VR

두근거리는 바이킹 VR 리듬게임, ‘라그나롹’ 스팀 정식 출시

/ 2
▲ 바이킹의 북을 두드리는 VR 리듬게임 '라그나롹'이 출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바이킹의 두근거리는 음악을 VR을 활용해 직접 연주할 수 있게 됐다. 라그나롹(RagnaRock)이 그 주인공이다.

프랑스의 VR 전문 인디게임 개발사 와나데브스튜디오는 16일, 신작 라그나롹을 출시했다. 라그나롹은 VR 리듬게임으로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게임이다. 작년 12월에 스팀 앞서 해보기로 먼저 출시됐으며, 8개월 만에 정식 출시됐다.

플레이어는 선박 레이스에 참가한 바이킹 전사가 되어 음악에 맞춰서 흥겹게 북을 두드리고 선박을 더 빠르게 만들어야 한다. 4개의 드럼에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타이밍에 내리치고, 더 많은 콤보를 쌓을수록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이를 활용해 배를 더 멀리 보내는 사람이 우승하는 식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음악들은 바이킹의 항해에 걸맞게 록과 메탈 장르 위주로 구성돼 있다. 북이나 망치의 높낮이, 각도는 플레이어 편의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와 대결을 할 수도 있다.

라그나롹은 스팀에서 2만 6,000원에 구매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 '라그나롹'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와나데브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 '라그나롹'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라그나롹 2021년 7월 16일
플랫폼
VR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라그나롹은 VR 리듬게임으로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선박 레이스에 참가한 바이킹 전사가 되어 음악에 맞춰서 흥겹게 북을 두드리고 선박을 더 빠르게 만들어야 한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