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초 거대 보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등장

/ 1
▲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로 가디언 엔젤 슬라임이 등장한다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2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를 비롯한 여름 3차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먼저 신성한 슬라임 유적을 지키는 수호자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보스 몬스터로 추가했다. 210레벨 이상부터 노멀 및 카오스 난이도로 도전 가능하며, 공략 성공 시 보스 장신구 아이템인 ‘가디언 엔젤 링’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은 일정 주기마다 액체로 변해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전투 패턴 가디언 웨이브를 선보이는데, 이때 맵 내 위치한 각종 장치를 활용하면 보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어 색다른 공략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원하는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봄! 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직업 투명 무기를 추가하고 큐브 경험을 개선했으며, 하이퍼 스탯에 신규 항목과 프리셋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펫 버프 스킬의 슬롯 개수를 확장하고 경매장에 모두 재등록 버튼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개편사항을 적용했다.

아케인리버 내 모라스, 에스페라 지역의 신규 일일 콘텐츠 또한 추가했다. 모라스의 ‘엔하임 디펜스’와 에스페라의 ‘프로텍트 에스페라’에 참여하면 매일 최대 6개의 ‘모라스 아케인 심볼’ 및 ‘에스페라 아케인 심볼’을 각각 획득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여름내 진행 중인 ‘메이플 LIVE’에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9월 8일까지 ‘트레인 마스터’나 ‘메이플 사커’, ‘스페셜 댄스 케미’에 참여하면 대량의 경험치나 성장/강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분홍콩’ 등 보상이 주어진다.

미션을 완료하고 구독자를 모아 보상을 받는 이벤트 ‘크리에이터 스텝업’도 ‘다이아 크리에이터’ 단계까지 등급업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6천 명의 구독자를 달성하면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같은 유용한 아이템을 단계별로 모두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올 여름 3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 신규 보스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003년 4월 2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된 횡스크롤 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판타지 뿐 아니라 현대, SF 등 다양한 세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세계관을 채택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에서 만...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