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룬 겹치기 추가? 디아2 레저렉션 출시 전 마지막 설문 시작

/ 1
▲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마지막 담금질을 끝낸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출시 전에 유저들이 게임에 대해 바라는 점을 수집하기 위함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부터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마지막 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1일부터 72시간 동안 진행된 공개테스트를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콘텐츠나 밸런스, 인벤토리, 인터페이스 등 커뮤니티 내에서 언급된 피드백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다.

설문 조사의 주요 문항은 다음과 같다. 보석과 룬 겹치기 추가부터 인벤토리 아이템 자동 정렬 기능, 참 전용 인벤토리 추가 등 새로운 변경사항에 대한 의견부터, 스킬이나 아이템, 룬워드 등 래더 시즌마다 추가됐으면 하는 것들에 대한 선호도 조사가 이뤄졌다.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와 내용에 대한 문항이 담겨 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제작진은 테크니컬 알파 종료 이후 유저들로부터 인벤토리 확장 요청을 받았으나, 변경 계획이 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참을 비롯해 엔드 콘텐츠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이후 테스트에서도 꾸준히 인벤토리 및 편의성과 관련된 피드백이 나오게 되면서 제작진 측에서도 출시 전 마지막으로 깊이 있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디아블로 시리즈 역대 최고 명작인 2편을 리메이크한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은 오는 9월 23일에 출시된다. 이번 설문조사가 게임에 어떻게 반영될지에 대해선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입문자 가이드 영상 (영상출처: 디아블로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디아블로 2: 레저렉션 2021년 9월 24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2: 리저렉티드'은 2편과 그 확장팩 파괴의 군주 리마스터 버전이다. 우선 기존 2D 그래픽을 HD 3D로 교체하고 시네마틱 영상을 비롯해 캐릭터 스킬과 움직임 등을 현세대에 맞게 새로 제작했다. 그래...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