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PS4 접속 가능, '카트 드리프트' 12월 9일 글로벌 테스트

/ 1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버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넥슨)

넥슨의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28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신작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테스트를 예고했다.

이날 소니가 공개한 1분 24초 분량의 트레일러는 트랙을 달리며 바나나와 미사일 아이템으로 상대를 따돌리는 아이템 모드부터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카트,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선택하거나 꾸미는 차고 시스템 오직 드리프트와 부스터로만 승부를 가리는 스피드 모드까지 실제 플레이 화면을 속도감 있게 전달한다.

넥슨은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콘솔 기기 Xbox One에 이어 PS4를 확장 지원하고, PC와 콘솔 크로스 플레이의 기술적 안정성은 물론 초보자가 게임에 쉽게 안착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과 주행감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특히, 테스트 대상 국가로 캐주얼 레이싱 장르의 인기가 높은 일본이 처음 포함됐다. 넥슨은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 북미, 유럽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총 11개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테스트에 돌입한다.

니트로 스튜디오 박훈 대표는 “소니의 2022년 신작 콘솔 라인업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이름을 올리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4K UHD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구현한 차세대 레이싱 게임의 재미를 더 끌어올리겠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2019년 영국 런던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팬 페스티벌 2019’에서 베일을 벗은 멀티 플랫폼 신작으로, 3억 80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메가 히트 브랜드 ‘카트라이더’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넥슨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레이싱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이다. PC, 콘솔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며, 여러 기기 유저가 한데 모여 게임을 즐기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캐주얼한 게임성은 지키되, 개...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