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지금은 中 출시 적합한 타이밍 아냐'

/ 4
▲ 작년 지스타에서 연설 중인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사진제공: 위메이드)

미르4를 비롯한 위메이드 신작의 중국 출시가 예상보다 늦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직접 신작을 출시하기에 적합한 타이밍이 아니라고 밝힌 것이다. 

위메이드는 3일, 자사 2021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위메이드의 각종 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가 진행된 가운데, 미르4 중국 출시를 비롯해 중국 사업계획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이에 대해 장현국 대표는 "중국 사회 전반적으로 문화적 단속이 진행되고 있어서 새로운 걸 시작하거나 출시하기에는 적합한 타이밍이 아니라고 본다"며 중국 시장 진출이 힘듦을 표현했다. 그는 "내년 10월에 열리는 전당대회 전까지는 그런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 본다"고 덧붙이며, 내년 말에야 중국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 내비쳤다.

장현국 대표는 지난 8월에 진행된 2분기 컨퍼런스 콜에서는 중국 정부의 게임 규제에 대해 게임 시장 전반에 대해 변화가 감지되고 있지 않다고 설명한 바 있다. 미르 4의 올해 연말 출시 일정에 대해 큰 변화가 없을 것을 에둘러서 설명한 것이다. 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중국 문화 규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현재 중국 게임시장 상황이 신작 판호를 제때 발급받기 힘든 상황임을 시인했다. 다만 장 대표는 "전당대회가 지나면 더 큰 기회가 있을 것이라 보고 있다"며 낙관적인 의견을 덧붙였다.

미르 4의 중국 출시 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미르4 2020년 11월 2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메이드
게임소개
미르4는 광활한 미르 대륙에서 다양한 인간군상이 수놓는 한 편의 대서사시를 그려낸 미르 시리즈 최신작이다. 모바일과 PC 간 크로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전투부터 경제, 정치, 사회, 문화가 얽힌 입체적인 시스템과...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