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크래프톤, 무역의 날 기념식서 '8억불 수출의 탑' 수상

/ 2
▲ 크래프톤이 8억불 수출의 탑과 서비스탑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8억불 수출의 탑’과 ‘서비스탑’을 수상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의 제작사로, 게임 뿐만 아니라 음반, 비디오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세계에 공급하며 대한민국의 문화 콘텐츠 수출을 이끌어왔다. 특히 지난 2018년 ‘6억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 국내 게임 콘텐츠 업체 중 유일하게 ‘8억불 수출의 탑’까지 수상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8억불 수출의 탑 이외에도 ‘서비스 및 전자적무체물’로 ‘수출의 탑’을 수상한 상위 3개 업체에게 주어지는 ‘서비스탑’도 함께 수상하며 해외 수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크래프톤은 올해 ‘8억불 수출의 탑’에 이어 국내 게임 콘텐츠 기업 중 유일하게 ‘서비스탑’ 수상업체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강조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라는 글로벌 IP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며 대한민국이 콘텐츠 강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해왔다”며,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신규 글로벌 IP 발굴 및 확장과 더불어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이스포츠 개최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해 도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