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국민 파워 '마이크로닉스' [2021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지난 11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출시되면서 다시금 PC 시장에 업그레이드 바람이 불고 있다. 새로운 인텔 프로세서는 확 바뀐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이전 세대 대비 높은 성능을 보여줌으로써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높은 성능에 비례해 전력 소모량 또한 늘어 원활한 구동을 위해서는 반드시 그에 걸맞는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야 한다.


비단 인텔 프로세서 뿐만이 아니다. 현재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포스 RTX3000 시리즈 및 라데온 RX6000 시리즈 그래픽카드 역시 높은 성능 만큼 많은 양의 전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파워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이렇듯 파워서플라이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한미마이크로닉스는 항상 최고의 대안을 제시해왔다.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업체로 자리매김한 마이크로닉스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파워를 빠르게 내놓으며, 소비자의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마이크로닉스를 대표하는 클래식 파워는 높은 효율과 안정성은 물론 특허를 받은 자체 개발 기술이 더해져 국내 최고의 파워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마이크로닉스는 올해도 어김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파워서플라이 부문의 1인자로 선정됐다.



안정적인 파워서플라이의 대명사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는 정격 600W의 출력과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 마이크로닉스의 독자적인 기술이 더해져 보급형부터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이밍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파워서플라이 플랫폼 '하이브리드-E'를 통해 600W 기준 최대 89%의 높은 효율을 달성해 고사양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사이버네틱스(Cybenetics)가 제안한 효율 인증 프로그램인 에타(ETA)와 소음 인증 프로그램 람다(LAMBDA) 인증도 추가로 획득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만의 2세대 'GPU-VR' 기술로 어떠한 부하 상황에서도 강하 없는 안정적인 전압을 유지한다. SURGE(서지) 4K와 ESD(정전기 방전) 15K 등 보호장치를 비롯해 OVP와 OTP, OPP, SCP, UVP 등 5중 보호 회로를 적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발열과 소음을 모두 잡은 쿨링 팬이 내부 열을 빠르게 식혀줄 뿐만 아니라 PC의 전원이 꺼진 후에도 팬을 작동시켜 각 부품의 잔열을 제거해주는 마이크로닉스만의 특허 기술 '애프터 쿨링'을 적용한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고사양 게이밍PC도 문제 없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50W 80PLUS GOLD 230V EU 풀모듈러'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50W 80PLUS GOLD 230V EU 풀모듈러'는 높은 출력과 효율성을 모두 갖춤으로써 고성능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에 적합하다. 제품 길이를 140mm로 짧게 줄인 것은 물론 모든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꽂는 풀모듈러 방식으로 조립 편의성을 높였다.


팬리스 모드를 지원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제품 후면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는 것으로 정숙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스위치에 LED를 달아 작동 여부 파악이 가능하다. 팬리스 모드는 내부 온도가 50도 이하에서 작동한다.


유체 베어링 기술 냉각팬은 회전 시 마찰을 최대한 줄여주는 기술로 먼지 유입이 적고 누유가 적기에 긴 수명과 낮은 소음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PC가 종료된 이후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제거해 부품 수명을 늘려주는 마이크로닉스의 특허 애프터쿨링 기술과 돌입 전류, 낙뢰, 정전기 등으로부터 PC를 보호하는 SURGE 4K 및 ESD 15K 등도 탑재했다.


80PLUS GOLD 230V EU 등급의 본 제품은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Hybrid)-E 플랫폼을 적용해 다이오드에서 발생하는 전류 손실을 개선해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동기식 정류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DC to DC 설계를 통한 유연한 전력 공급으로 강력한 +12V 출력을 유지하는 기술인 2세대 ‘GPU-VR’을 적용해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보증 기간도 10년으로 무척 길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믿음직스러운 품질 '마이크로닉스 COOLMAX FOCUS 600W 80Plus 230V EU'


'마이크로닉스 COOLMAX FOCUS 600W 80Plus 230V EU'는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자랑하는 보급형 파워서플라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파워서플라이 품질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80PLUS 인증을 받아 한층 신뢰할 수 있을 만한 제품이다.


여기에 액티브 PFC 회로를 탑재했고, +12V 듀얼 레일의 안정적인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고품질 캐퍼시터를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풍성한 케이블 구성으로 고사양 게이밍PC 등을 구축하기에 적합하다. OVP를 비롯해 OPP와 SCP, UVP 등 각종 안전장치를 탑재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7장의 팬 블레이드로 구성된 120mm 크기의 쿨링 팬은 강력한 냉각 성능은 물론 낮은 소음으로 작동해 사용자들의 환경적인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통풍 효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벌집 모양의 통풍구를 측면에 마련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