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MS가 매주 트위치에서 미국 수화 'Xbox 방송'을 진행한다

/ 1
Xbox 게임에 장애인 게이머 접근성 향상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사진제공: 마이크로소프트)
▲ Xbox 게임 장애인 접근성 제고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26일,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게이머의 게임 접근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내용에는 접근성 기능 태그 업데이트, Xbox 미국 수화 트위치 채널 개설, 접근성 테마 마인크래프트 월드 론칭 등이 포함됐다. 

먼저, Xbox는 작년 가을에 진행했던 장애인 커뮤니티 피드백을 활용해 Xbox 스토어 내 게임에 접근성 기능 태그 20종을 추가했고, 필터링도 가능하도록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본인에게 잘 맞는 게임을 더 쉽고 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현재 기준으로 게임 400종 이상에 접근성 기능 태그가 설정됐고, 5개 이상 태그가 설정된 게임은 100종 이상이다. 

이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수화통역회사인 소렌슨과 파트너십을 맺고 트위치에 Xbox 미국 수화 전용 공식 채널을 열었다. 이 채널에서는 청력 장애를 가진 게이머를 위해 수화 통역을 더한 매주 25시간 가량의 온라인 방송을 진행한다.

또,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 캐나다 필 교육청과 협력해 제작한 접근성 테마의 새로운 월드 ‘빌더빌리티’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장애인들이 학교나 사회에서 마주하는 장벽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공감과 사회정서 학습을 바탕으로 포용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을 함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장애인 게이머도 본인 신체 상황에 맞춰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Xbox 어댑티브 컨트롤러에 사이즈 키우기와 리매핑을 위한 툴팁을 추가할 수 있고, 컨트롤러 쉐어 버튼을 22가지가 넘는 커맨드로 리매핑할 수 있다. Xbox 접근성 지침도 개정됐다. 장애인 커뮤니티와 개발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멀미, 화면 텍스트 가독성, 대비 인풋 가이드라인 등 정신건강 관련 가이드라인이 업데이트됐다.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 새로운 월드 빌더빌리티가 추가됐다 (사진제공: 마이크로소프트)
▲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 새로운 월드 빌더빌리티가 추가됐다 (사진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