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구동성

[이구동성] 게임계 새로운 '사황'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8,49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4,565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에선 게임업계가 코로나19의 여파를 완벽히 극복하고 일어선 듯한 분위기를 보여줬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알찬 정보가 많았으며, 명확한 출시일이 공개된 게임도 굉장히 많았죠. 그 수많은 새로운 정보들의 범람 속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4인이 있으니, 우리는 그를 새 시대의 '사황'이라 부르기로 했습니다.

우선 부동의 강자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넘버링 신작 ‘스트리트 파이터 6(이하 스파 6)’와 많은 팬들의 기대를 샀던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후속작,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파판 7 리버스)’가 그 주인공입니다. 스파 6는 기존에 티저만 공개된 상태였으나 이번에 드디어 트레일러와 함께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으며, 파판 7 리버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 정체와 제목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참고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첫 발표작이 스파 6였으며, 마지막 발표였던 스퀘어에닉스 발표의 끝이 파판 7 리버스였습니다.

워낙 이름값이 높은 두 게임인 만큼 등장하자마자 팬들의 반응은 폭발했습니다. "(파판 7 리버스)겨울까지 어떻게 기다리냐", "행사의 시작과 끝이 아주 풍성하구만" 등의 의견이 있으며, 게임메카 ID 주차장자리있음 님은 "춘리 모션이 한껏 어른스러워지고 숙련된 자세여서 정말 역사가 있는 시리즈라는 걸 느꼈다"며 극찬했죠. 

새로 사황에 들어간 멤버는 MS 진영의 비밀 병기들입니다.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 & 오버워치'와 기나긴 기다림 끝에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베데스다의 '스타필드'입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에선 자유로운 PK를 비롯한 주요 게임 정보를 공개했으며, 오버워치 2에선 무료화 소식과 함께 출시일을 공개하는 등 그야말로 유저가 원하는 정보만 쏙쏙 골라 담는 강수를 뒀습니다. 스타필드의 경우는 가히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라 할만했습니다. 1,000개가 넘는 행성 수, 우주선까지 마음껏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자유도와 스케일에 많은 팬들이 감동했습니다. 

팬들의 반응도 오버워치를 두고는 "드디어 개발진이 일하기 시작했다", "진짜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다" 등의 의견이 있으며, 디아블로 4에 대해선 "나오기 전까진 모른다" 등의 부정적인 의견도 있지만 "너로 정했다",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든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의견이 많습니다. 

스타필드에 대해선 극찬 일색입니다. 티머 님 "우주선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랐다. 함선끼리 전투하는 장면도 진짜 멋있었다", TBZ "처음엔 긴가민가했는데 중후반부터 쩔었다", Wh 님 "찢었다" 등의 댓글 등이 그것이죠. 미르후 님은 "탐험, 적 처치, 유물, 우주기지 건설, 우주선 만들기 등등 내가 좋아하는 요소 다 있다"며 "이건 무조건 지른다"고 일찌감치 구매 예고를 했습니다. 

이제 남아 있는 건 이 사황을 만날 날을 기다리며 지갑을 온전히 보전하는 것입니다. 이 게임들이 부디 출시까지 잘 달려서 팬들에게 지금과 같은 감동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구동성]에 인용된 유저댓글 중 매주 한 분(게임메카 계정)씩을 추첨해 제우미디어의 게임소설(리퍼 서적)을 보내드립니다. 선정된 유저분은 회원정보에 기재된 e메일로 발송되는 당첨 안내 메일로 주소 및 연락처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 우수 댓글: 주차장자리있음 님 (증정상품: 메트로 2034/드미트리 글루코프스키 지음, 김윤희 옮김)

▲ 우수 댓글 유저에게 증정되는 제우미디어 게임소설 (리퍼 서적은 출간 후 일정 기간이 지나 출판사로 돌아온 제품으로, 새 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스타필드’는 지난 2017년에도 베데스다가 E3에서 공개할 오픈월드 RPG 신작이라는 말을 들었다. 당시에는 근거 없는 낭설에 그쳤지만, 이번 E3에서는 베데스다가 25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시리즈로 등장했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