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국정감사가 지난 10월 21일 마무리됐습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도 어김없이 확률형 아이템 이슈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올해는 특히나 연초부터 게임계 전반에 걸쳐 확률형 아이템이 문제가 됐으며,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이 12월에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국정감사에서 더더 깊이 있게 이 문제를 다뤄주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2021.10.22 17:53
  •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연일 화제입니다. 안 좋은 의미에서 말이죠. 서버 연결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다량의 대기 및 방 생성 제한이 생겼고 이 현상이 출시된 지 3주째 고쳐지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접속하는 밤 10시가 되면 어김없이 게임이 강제 종료되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2021.10.15 18:12
  • 지난 6일,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에서 스마일게이트 계열사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수면위로 올랐습니다. 납득하기 어려운 인사평가로 인해 직원 중 60%가 지난 1년 8개월간 퇴사했다는 것이죠. 같은 계열사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퇴사율이 동기간 16%인 것에 비하면 굉장히 높습니다
    2021.10.08 19:09
  • 아마존의 신작 MMORPG '뉴 월드'를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어마어마합니다. 스팀 출시 전부터 스팀 판매량 1위를 꿰차더니, 출시 직후 일일 최고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위에 트위치 시청자까지 모두 싹쓸이하며, 무서운 기세로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뉴 월드의 인기는 국내 유저에겐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바로 뉴 월드가 한때 국내에서 선도하다시피 했던 PC MMORPG기 때문이죠. 국내 게임업계 주류 플랫폼이 모바일로 넘어간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고,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PC MMORPG는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게 됐습니다. 중간에 엘리온 같은 게임들이 출시되기는 했지만 과거처럼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죠. 오히려 블레이드 & 소울 2처럼 후속작을 아예 모바일로 출시하는 경우도 나올 정도였습니다
    2021.10.01 17:49
  • 지난 17일,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한 통 보냈습니다. 편지에는 최근 회사에 대한 비판 여론을 알고 있으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성공방식을 찾자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쉽게 말해 엔씨소프트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2021.09.24 17:58
  • 영화 올드보이에서 오대수는 15년 동안 군만두만 먹습니다. 아무리 맛있어도 15년 동안 군만두만 먹으면 질리죠. 하물며 맛있는 수제만두가 아니라 냉동에 준하는 맛에, 해가 지나도 발전할 여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더 금방 물리기 마련입니다. 갑자기 웬 만두 이야기냐고요? 2017년부터 5년째 국정감사 단골 메뉴로 올랐으나 요리 실력은 영 늘지 않은 ‘확률형 아이템’ 이야기를 할까 하거든요
    2021.09.17 14:29
  • 이번 주 게임주가 연일 내림세였습니다. 주가 흐름에는 여러 요인이 영향을 미치지만, 그 중에도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중국 정부 게임 규제입니다. 중국 정부는 최근 ‘청소년 보호’를 앞세워 게임을 포함한 문화 전반 규제 수위를 높이고 있는데요, 지난 8월 31일에 발표된 청소년 게임이용시간 제한 강화가 대표 사례입니다
    2021.09.10 17:55
  •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 타이틀을 또 하나 확보했습니다. 지난 31일, 소위 '구글 갑질 방지법'이라고 불렸던 앱마켓 사업자의 인앱결제 강제방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이죠.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에서도 법안이 발의됐지만 본회의를 통과해 정식 법안에 등록된 건 우리나라가 처음입니다
    2021.09.03 18:28
  • 셧다운제 폐지는 게임업계의 오래된 숙원 과제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과제가 지난 25일에 어느정도 해결됐습니다. 문체부와 여가부, 교육부가 합동으로 마련한 '셧다운제 폐지 및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이용환경 조성방안'이 발표된 것이죠. 해당 방안에 따르면 청소년 심야게임을 일괄적으로 금지했던 강제적 셧다운제가 드디어 폐지됩니다. 셧다운제가 시행된 지 10년 만입니다
    2021.08.27 17:15
  • 엔씨소프트의 특징은 동급 경쟁사보다 해외 매출 비중이 낮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칼을 갈고 해외에 내보낼 첨병을 준비한 모양입니다. 지난 19일에 실체가 드러난 리니지W는 초기 기획부터 ‘글로벌에 먹히는 리니지’로 설계해 선보이는 첫 작품입니다
    2021.08.20 17:08
  • 게임업계 2분기 성적표 결과가 썩 좋지 않습니다. 주요 게임사 대부분의 영업이익이 거의 반토막 났습니다. 대표 게임사인 엔씨와 넥슨은 각각 전년 대비 42%, 46% 감소했으며, 넷마블은 무려 80%나 떨어졌습니다. 네오위즈,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 이름있는 주요 게임사들도 모두 하나같이 하락을 면치 못했고, 펄어비스는 상장 이래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021.08.13 17:50
  • 블리자드가 창립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지난 22일,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사내 성범죄 및 성차별 혐의로 피소된 것이죠. 사측에선 이 소식을 듣고 즉각 반박 성명을 냈지만, 전현직 직원들의 증언과 증거 자료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블리자드 전 대표였던 마이크 모하임과 크리스 멧젠 등이 이에 대해 사과했고, 지난 3일 제이 알렌 브랙 대표도 이에 책임을 지고 사퇴했습니다
    2021.08.06 17:47
  • 최근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주목받고 있는 단어를 하나 고르라면 '메타버스'가 먼저 떠오릅니다. 게임과 IT는 물론 광고, 교육, 방송, 심지어는 정부에서도 주시하고 있지요. 그러던 중 지난 28일, 국회 입법조사처에서 메타버스의 법적 의미에 대해서 처음으로 의견을 냈습니다. 결론만 요약하자면 "메타버스는 게임이 아니라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같은 플랫폼으로 봐야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2021.07.30 17:45
  •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각각 e커머스,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 공룡입니다. 자신들의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이들의 게임업계 진출 행보가 두드러졌던 한 주였는데요. 아마존은 MMORPG 신작 ‘뉴 월드’ 마지막 테스트에서 19만 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 및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라는 성과를 거뒀고, 넷플릭스는 ‘기존 넷플릭스 구독자에게 게임 무료 제공’이라는 공약을 내걸며 게임사업 진출 계획을 구체화시켰습니다
    2021.07.23 18:03
  • 6월 말~7월 초에 걸쳐 정치권에서는 여야 가릴 것 없이 셧다운제 폐지 법안을 내놓았습니다. 특히 이번주에는 관련 정책 세미나, 토론회가 이어져 정치인, 학계, 게임업계 관계자 등이 모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자 중 한 명인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개최한 정책 세미나에서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참석해 셧다운제 폐지에 대한 긍정적 입장을 피력했는데요. 거대 야당을 이끄는 당대표까지 셧다운제 폐지에 힘을 싣고 있다는 점에서 법안 통과에 긍정적 전망을 더합니다
    2021.07.16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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