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자녀와의 소통 및 이해 증진을 위해 9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2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 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되는 가정 내 게임문화 갈등을 해결하고, 게임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지도 방법을 알려준다
▲ 2022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자녀와의 소통 및 이해 증진을 위해 9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2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 온라인 릴레이 교육’(이하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되는 가정 내 게임문화 갈등을 해결하고, 게임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지도 방법을 알려준다.
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인문사회(새 시대, 새로운 예술로서의 게임 이해하기, 메타인지를 통한 게임 다시보기) ▲게임문화 이해·인식(게임문화 인식 개선 및 자녀의 게임문화 이해) ▲게임이용(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 및 부모의 올바른 태도) ▲적성/진로(게임 관련 학과 진학 및 진로 설정) ▲게임 과몰입(문화예술 치유프로그램, 올바른 온라인 생활습관)으로, 각 분야 전문가가 강의한다.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15회차로 운영되며, 참여하고 싶은 성인이라면 온오프믹스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강연'을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또, 재단은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정보 전달과 교육 신청을 위한 게임리터러시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홈페이지에서는 교육 상세 내용과 관련 자료, 공지사항, 교육 결과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강연 연계를 희망하는 기관은 홈페이지 상단 '강연 신청'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재단에서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문화 가족캠프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게임시간 선택제 운영 등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