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가 당초 이야기했던 대로 위믹스 상장폐지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가처분 소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위메이드는 28일,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결정 효력을 정지시키기 위한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대상 디지털자산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 등 2개다. 위메이드는 이번 결정에 참여한 코인원과 코빗에 대해서도 신청을 준비 중이다.
디지털 자산 공동협의체(DAXA, 이하 닥사)는 지난 10월 27일, 위믹스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위메이드가 처음 제시했던 유통량 계획 보고서와 실제 유통량이 달랐기 때문이다. 닥사는 두 차례에 유예 끝에 지난 24일, 위믹스의 국내 거래소 거래지원을 종료했다. 이에 대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업비트의 슈퍼 갑질"이라며 닥사 측의 결정에 대해 비판했다.
닥사가 발표한 위믹스 거래 종료일시는 오는 12월 8일 오후 3시이며, 출금 지원 종료는 내년 1월 5일 오후 3시다.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 거래 정상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AI야 소녀를 그려줘] 사이버펑크 2077에서 전투하는 소녀
- 오락실 사탕뽑기 게임 스위트랜드, 불법입니다
-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출시 9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 [오늘의 스팀] 데메크+네크로댄서? 하이파이 러쉬 ‘압긍’ 등극
- [이구동성] 게임업계 불황, 마침내 폭발
- HBO,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드라마화 공식 발표
- [오늘의 스팀] 몰락인가? 동접 10만 명 깨진 모던 워페어 2
- [겜ㅊㅊ] '회색도시' 종료 아쉽다면, 추리 어드벤처 군상극 5선
- [오늘의 스팀] 3명이 만든 국산 그린 헬? 인디 신작 '뉴 던'
- [매장탐방] 포스포큰의 아쉬움, 데드 스페이스가 달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