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넥슨, EA와 피파 온라인 4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 1
EA와 계약 연장에 합의한 피파 온라인 4 (사진제공: 넥슨)
▲ EA와 계약 연장에 합의한 피파 온라인 4 (사진제공: 넥슨)

넥슨과 EA가 피파 온라인 4 서비스 연장 계약에 협의했다. 피파 온라인 4는 작년 넥슨 실적을 견인한 PC온라인 대표작 중 하나다.

넥슨 관계자는 16일, 연장 계약 체결에 대해 "넥슨과 EA는 ‘FIFA 온라인 4’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서비스를 구상하고 게임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계약 연장에 대해 협의했다"며 "양사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계약금이나 계약 기간은 발표되지 않았다.

피파 온라인 4는 2018년 5월, 전작인 피파 온라인 3를 이어받아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이다. PC방 이용시간 집계에서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뒤를 이어 2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게임메카 인기순위에서도 TOP 3에서 밀려나는 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인기를 고수하고 있다.

한편, 작년 EA와 국제축구연맹 FIFA 간의 라이선스 계약이 불발됨에 따라 피파 시리즈는 20여년간 이어온 '피파'라는 이름을 버리게 된다. 작년 출시된 피파 23을 마지막으로 내년 출시되는 신작은 'EA 스포츠 FC'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된다. 외전격 포지션인 피파 온라인의 경우 해당 네이밍을 따라갈지, 아니면 다른 방식의 이름을 따라갈 지는 미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4’는 패키지 게임 ‘피파 18’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요소, ‘피파 17’의 게임 플레이 및 AI 엔진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했다. 여기에 선수 개인기, 세트피스, 볼 움직임, 향상된...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