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부터 3일간 디아블로 4 사전 구매자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 가운데, 유저들 사이에서 유독 약하다고 평가받았던 야만용사에 대해 제작진이 후반에 강해지는 소위 ‘왕귀형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21일, 해외 게임매체 유로게이머(Eurogamer)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디아블로 4 총괄 프로듀서 로드 퍼거슨(Rod Fergusson)은 “야만용사는 40레벨을 달성할 시 다른 캐릭터보다 2개 더 많은 전설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후반으로 갈수록 훨씬 강해지지만, 전설 장비를 얻기 힘든 25레벨 이전까지는 약할 수 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디아블로 4 캐릭터는 방어구와 장신구를 제외하면 주무기와 보조무기로 구성된 2개 슬롯만을 지닌다. 그러나 야만용사는 총 4개의 무기를 동시 장착할 수 있다. 각 무기 별로 전설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만큼, 야만용사의 고점이 다른 캐릭터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야만용사의 무기 전문성도 한 몫 한다. 디아블로 2에 존재하던 무기 숙련 시스템을 계승한 무기 전문성은 숙련도를 쌓는 것으로 해당 무기 사용시 위력을 더욱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디아블로 4에서 야만용사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종류는 총 7가지로, 각 무기 별로 10레벨을 달성할 경우 추가 보너스 효과가 적용된다.

다만 개발진은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질문에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한다. 실제로 야만용사의 스킬 중 하나인 ‘고대인의 망치’는 약하고 빙결 소서리스는 조금 강력한 편이다”라고 말하며, 추후 조정 패치가 진행될 수 있음을 암시했다.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한 디아블로 4 오픈베타 테스트는 오는 3월 25일부터 3월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오픈베타 테스트에서는 기존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3종에 더해 드루이드와 강령술사가 선택 가능한 직업으로 추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신선한 기사를 쓸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inlik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파라와 바티스트도 성소수자, 오버워치 2 단편 소설 공개
- 시각장애인도 플레이 가능, 미로 탈출 게임 스팀에 나온다
- 언리얼 5로 만든 극사실적 대자연, 사운드 오브 네이처 공개
- 철권 8 베타테스트 곧? 스팀 페이지 잠시 공개
- "주요 게임 인기도 높지 않아" 공정위 MS-액블 인수 승인
- 스팀 출시된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대체로 부정적' 이유는?
- 하늘섬 생존 게임 ‘솔라펑크’ 킥스타터 목표액 하루 만에 달성
- 우주정거장의 잔혹한 비밀 밝히는 픽셀 어드벤처 신작 공개
- [매장탐방] "왕눈 주세요!" 닌텐도 매장 예상보다 더 북적
- "훌륭한 입문작" 스트리트 파이터 6 메타크리틱 93점 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