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기존 설정과 상충되네, 오버워치 2 캐릭터 공식 나이 논란

/ 4
오버워치 2 나이로 팬덤이 시끌시끌하다 (사진출처: 오버워치 2 키리코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키리코, 겐지, 한조의 유년기 (사진출처: 오버워치 2 키리코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블리자드가 공개한 오버워치 2 캐릭터들의 나이 정보가 다시 한번 팬덤의 반발을 샀다.

오버워치는 게임 외에도 다양한 소설, 만화, 단편 애니메이션 등으로 꾸준히 세계관을 확장해온 블리자드의 대표 IP 중 하나다. 팬들은 이 다양한 시리즈에 분포된 값을 모아 캐릭터들의 나이와 배경 등을 정리해왔는데, 이번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이 업데이트되며 공식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그러나, 이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은 다소 부정적이다. 기존 설정 및 일러스트와 충돌하는 설정이 다수 발견됐기 때문이다. 특히 함께 성장기를 보냈다고 알려진 키리코, 겐지, 한조 사이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이번에 공개된 세 사람의 나이는 키리코가 21세, 겐지가 37세, 한조가 40세로, 각각 16세, 19세의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기존 키리코 스토리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 외형과는 그 편차가 지나치게 커 혼란을 낳고 있다.

구 오버워치 사진, 메르시와 파라의 나이차는 5살밖에 되지 않는다고 (사진출처: 블리자드 아나 프로필 페이지)
▲ 구 오버워치 사진, 메르시와 파라의 나이차는 5살밖에 되지 않는다고 (사진출처: 블리자드 아나 프로필 페이지)

아울러 메르시와 파라의 나이도 언급되는 요소 중 하나다. 공개된 메르시의 나이는 39세, 파라의 나이는 34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는 5살 밖에 나지 않지만, 함께 등장하는 과거 오버워치 사진 속 모습은 그보다 더 많은 나이차가 보였기 때문이다. 47세로 밝혀진 소전도 상황은 비슷하다. 해당 나이를 기준으로 삼았을 때, 대학을 졸업하고 장교로 입대한 소전이 옴닉 사태를 맞이했을 때 나이는 약 17세 전후다.

이렇듯 이전에 공개한 스토리와 무관하게 추가되는 설정에 팬들은 실망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기존 스토리의 흐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나이를 조정해주기를 바라는 의견도 등장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9일 공식 포럼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문제를 막는 ‘방어 매트릭스’에 대해 설명하고 25만 개 이상의 계정을 부정 행위로 차단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 2022년 10월 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 2'는 1편과 달리 기본적으로 스토리 모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게임은 파리, 눔바니, 부산, 66번 국도 같은 기존 맵에서 적을 방어하거나 사령선에 침투하는 등 다양한 PvE 방식의 임무로 구성돼...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