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데브시스터즈, DCC 새단장한 사이드불릿 PS5에 출시

/ 1
사이드불릿 공식 타이틀 (사진제공: 데브시스터즈)
▲ 사이드불릿 공식 타이틀 (사진제공: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5일, 프레스에이가 개발한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 사이드불릿(Side Bullet)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에 무료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게임명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는 사이드불릿은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을 유도한다. 아울러 PvE와 PvP의 경계를 넘나드는 멀티액션 요소로 배틀로얄에 차별화를 더했다.

플레이어는 전투 중 도심 속 밀폐된 전장에서 무기와 보급품을 획득하기 위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파밍과 치열한 심리전 기반의 PvP 대전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이동 수단이자 상대를 기절시키는 그래플링 훅, 방어와 공격에 모두 용이한 쉴드 등 특수무기로 여러 가지 변수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더해 전략 선정에 도움을 주는 선택요소인 카르텔을 정하는 재미도 전한다. 플레이어는 9개의 카르텔 중 하나를 선택해 고유 패시브 스킬과 퍽 시스템으로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다. 사이드불릿의 배틀로얄는 솔로와 트리오(3인 팀)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사이드불릿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유저 이벤트를 연다. 우선 오는 11월 2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네온 디스토피아 코스튬 번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프레스에이의 김성욱 사이드불릿 총괄 디렉터는 “그간의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원활한 매칭 시스템과 UI/UX 개선, PS5에 최적화된 조작 시스템 등을 개편했다”며, “독창적 슈팅 경험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과 보완 작업에 매진한 결과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슈팅
제작사
데브시스터즈
게임소개
사이드불릿은 2023년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게임명으로 출시된 바 있는 프레스에이의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을 유도한다. 아울러 Pv...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