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SWC 2023 챔피언 LEST “서머너즈 워는 죽마고우”

/ 1
SWC2023 우승자 LEST (사진제공: 컴투스)
▲ SWC 2023 우승자 LEST (사진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무대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 2023) 월드 파이널이 지난 4일 태국 방콕에서 펼쳐졌다. 그 어느 때보다 쟁쟁한 실력자들이 출전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유력 우승 후보로 거론되었던 중국의 LEST(본명 리 조큐 Lee Jokiu)가 최종 챔피언에 등극하며 최초 2회 우승자가 됐다.

LEST는 지난 2019년 SWC에 첫 출전해 단숨에 월드 파이널 챔피언에까지 올라 전 세계 서머너즈 워 팬들 사이 일약 스타가 된 선수다. 당시 월드 파이널이 개최됐던 프랑스 파리에 이어 올해 태국 방콕에서 두 번째 우승컵을 품에 안은 LEST는 “최초 2회 우승자라고 해서 특별한 감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행운이 많이 따라주었던 것 같다”라며 담담히 소감을 전했다.

결승전 마지막 매치에서 TRUEWHALE의 불 속성 바이슨에 기절 효과가 적중한 순간 승리를 예감했다는 LEST는 올해 월드 파이널을 위해 “다른 선수들이 자주 선택하지 않는 몬스터 위주로 사용해 상대방이 대비할 수 없도록 하는 전략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TRUEWHALE과 겨뤘던 결승 (사진제공: 컴투스)
▲ TRUEWHALE과 맞붙었던 결승전 (사진제공: 컴투스)

LEST는 이번 월드 파이널에서 TAKUZO10과 DILIGENT-YC, TRUEWHALE 등 슈퍼 루키부터 전통 강호까지 여러 선수들을 꺾으며 왕좌에 올랐다. 특히 4강에서 펼쳐진 2021년 우승자 DILIGENT-YC와의 경기는 역대 SWC 챔피언끼리의 맞대결인 만큼, 캐스터와 유저 모두의 이목이 집중됐다.

해당 경기에서는 DILIGENT-YC가 물 속성 음양사와 스트라이커를 활용해 선취점을 따냈지만, 이후 LEST가 연달아 3개 매치를 승리하며 결승전 못지않은 객석의 환호를 받았다.

LEST는 이번 대회 최고의 맞수 중 하나였던 DILIGENT-YC에 대해 “오랜 시간 함께 서머너즈 워를 즐겨온 동료 사이라 경기 종료 후 응원의 마음을 담아 악수를 나눴다”라며, “DILIGENT-YC가 경기 내내 즐겨 기용한 불 속성 사막 여왕의 공격 속도가 얼마나 빠른 지도 물어봤는데 그건 알려주지 않더라”라고 웃음 지었다.

또다른 우승후보였던 DILIGENT-YC (사진제공: 컴투스)
▲ 또 다른 우승후보였던 DILIGENT-YC (사진제공: 컴투스)

우승 후 가장 먼저 떠오른 얼굴로는 뜻밖에도 대만의 ERIC.B를 지목해 눈길을 끌었다. LEST는 “평소 ERIC.B에게 물 속성 신수승으로 자주 졌던 터라 이번에는 물 속성 신수승으로 꼭 우승하고 싶어 경기 중에도 많이 기용했다”라고 밝히며, “다른 서머너즈 워 유저분들께도 이번 경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물 속성 신수승을 추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꾸준히 e스포츠 무대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서머너즈 워에 대해서는 “오랜 시간 플레이해오고 있지만 항상 새롭고 재미있어 언제 봐도 좋은 죽마고우 같은 존재”라고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LEST는 “플레이어들 사이 인기를 끄는 일명 ‘대세 픽’이 있긴 하지만 트렌드와 상관없이 어떤 몬스터를 써도 상황에 따른 전략과 순발력으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는 점이 SWC의 매력”이라며, “여러분도 자신만의 몬스터와 전술로 SWC 세계 무대에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팬들에게 마지막 한 마디를 전했다.

서머너즈 워가 죽마고우 같은 존재라고 말한 LEST (사진제공: 컴투스)
▲ LEST는 서머너즈 워를 죽마고우 같은 존재라고 표현했다 (사진제공: 컴투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