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텐센트, 인게임 결제 포함된 '엘든 링 모바일' 제작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0,19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5,53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엘든 링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엘든 링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프롬소프트웨어 게임 ‘엘든 링(Elden Ring)’이 무료 플레이 가능한 모바일으로 버전으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6일 영국 미디어 매체 로이터(Reuters) 통신은 중국 개발사 텐센트가 엘든 링의 모바일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엘든 링 모바일 버전은 인게임 결제 시스템이 갖춰진 무료게임이며, 현재 약 12명의 인원이 게임 초기 버전 개발에 배치됐다고 전했다. 원작이 실력 위주 고난도 전투가 특징이었던 만큼, 인게임 결제 추가로 게임성 변화가 예상된다.

텐센트는 라이엇 게임즈, 슈퍼셀, 테크랜드 등 다양한 산하 게임 개발사를 소유했으며, 인기 모바일게임 ‘왕자영요’와 ‘화평정영’을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거대 IT 기업이다. 텐센트는 지난 2022년 소니와 함께 프롬소프트웨어 지분 30.34%를 인수했다. 

텐센트 기업 현판 (사진제공: 텐센트)
▲ 텐센트 기업 현판 (사진제공: 텐센트)

프롬소프트웨어 모회사 카도카와는 “중국을 포함한 세계에서 모바일 등 게임 개발 기술과 상품 전개에 강점 있는 텐센트와 협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당시에는 콘솔, 패키지게임에 집중했던 개발사 특성상 모바일게임 출시보다는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으로 여겨졌다. 

전해진 소식에 팬들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표했다. 일부는 엘든 링을 모바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감을 드러내는 한편, 게임의 높은 조작 난도 구현이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회차 플레이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엔딩이 존재하는 게임과 무료 플레이 비즈니스 모델이 잘 맞지 않는다는 분석도 있다. 다만 아직 정식 발표가 이뤄지진 않은 만큼, 향후 텐센트와 프롬소프트웨어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엘든 링 2022년 2월 25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롤플레잉
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소개
'엘든 링'은 '다크소울', '블러드본', '세키로' 등으로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한 게임이다. '왕좌의 게임' 원작인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 조지 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했으며, 프롬소프트웨...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