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신규 장비 포함, 던파 '안개신 레이드' 25일 오픈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3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97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던전앤파이터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안개의 신, 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지난 3월 30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로ON-아스라한: 안개의 신, 무'를 개최하고,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안개의 신, 무' 등 신규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발표했다.

먼저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안개의 신, 무'는 오는 4월 25일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된다. 총 3개 페이즈로 구성된 12인 공격대이며, 페이즈 진행에 따라 안개신의 깊은 무의식으로 향하는 구조다. 이에 던전, 대기실 등 모든 곳에서 안개신의 서사에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 지난 2월 선보인 개전 콘텐츠 '아스라한: 무의 장막'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기믹과 패턴을 추가했다.

▲ 2024 던파로온 특별펀 (영상제공: 넥슨)

1페이즈 '반추하는 세계: 각(殼)'은 몬스터와 전투해 날씨와 연관된 오행의 기운을 얻을 수 있다. 오행의 기운은 각 속성마다 특색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상성인 몬스터와의 전투를 원활하게 이끌거나, 날씨 영향으로 인한 광폭화 저지에 활용할 수 있다. 안개신의 불안정한 상태로 인해 날씨 역시 급변하는 만큼 오행을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아울러 오버플로우는 오행의 기운과 같이 1페이즈 공략에 중심이 되는 시스템이다. 몬스터 체력을 일정 이상 소모한 뒤 발생하는 핵심 패턴을 파훼하면 발동되며, 발동 시 인접한 던전까지 피해를 확산할 수 있어 공격대 숙련도에 따라 공략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 1페이즈 오행 시스템을 대표하는 필드 5종 (사진제공: 넥슨)

2페이즈 '반추하는 세계: 과(果)'에서는 무의 장막을 이끄는 부조화의 로페즈와 그의 피조물인 쌍둥이 남매 사벨리, 로절린드가 등장한다. 피조물을 상대한 후 2페이즈 핵심 시스템인 '관문'의 속성을 이용해 보스 로페즈와 2단계 전투를 펼쳐야 한다. 레이드 상황판과 원경에 나타난 해와 달 형상의 관문을 조화롭게 배치해 일식을 일으키면 안개신의 꿈에 침투한 로페즈의 계획을 저지하고 3페이즈로 넘어간다.

3페이즈 '반추하는 세계: 종(種)'에서는 조화가 무너진 채 깨어난 안개신과 마주한다. 전투가 펼쳐지는 무의식의 근원지에서는 안개신의 불안정한 상태가 날씨 변화로 발현되며, 이로 인해 다양한 제약이 발생한다. 안개신의 기억을 지키고 있는 파수꾼 '테르미누스'의 패턴을 파훼하지 못할 경우 안개신의 상태가 더 불안정해져 공략 난도가 높아지며,‘테르미누스 두 명의 체력을 동시에 소진시킬 경우 공략에 중요한 추가 기믹이 등장하기 때문에 공대원 간 긴밀한 협조가 요구된다.

업데이트에 맞춰 개전 콘텐츠 '아스라한: 무의 장막'에 하드 모드를 추가한다. 하드 모드는 안개신 레이드에 진입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로, 진행 방식, 몬스터 패턴 등 레이드 공략 방식 전반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레이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하드 모드 추가에 따라 노멀 모드는 입장 조건을 대폭 낮춰 난도를 조정한다.

▲ 2페이즈에 등장하는 '부조화의 로페즈' (사진제공: 넥슨)

▲ 3페이즈 플레이 화면 (사진제공: 넥슨)

안개신 레이드에서는 안개신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안개신 무기는 성장을 마친 기존 바칼 무기로 퀘스트 진행 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6개 속성(화, 수, 목, 금, 토, 부조화) 중 1개를 선택해 공격 범위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각성기 강화 등 다양한 고유 옵션을 지닌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한 무기의 '숭고의 표상' 발동을 위해선 기억의 성단 복원과 기억의 종착지 활성화를 모두 최종 단계까지 완료해야 한다. 기억의 성단 복원은 진행 단계에 따라 안개신 무기의 대미지가 상승하고 각 속성이 지닌 고유 옵션이 강화된더. 이어서 기억의 종착지 활성화는 단계가 상승함에 따라 안개신 '무'에 대한 추가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안개신 무기가 등장함에 따라 성장 레벨 시스템과 무관한 장비를 제외한 11부위 장비 성장 최고 레벨을 60까지 확장한다. 성장 레벨 확장으로 획득한 보조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새로운 특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일부 특성에서는 추가 성능이 해금된다. 이와 함께,불가침 장비 성장레벨도 80레벨까지 확장하고, 기존 최종 레벨인 70레벨 후 확장된 성장 레벨에 대해서는 확정 성장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 외에도 신규 아이템 추가와 파밍 구조 개편이 이뤄진다. 먼저 스펙업 중간 과정에서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세트 에픽 장비와 최상위 세트 장비 3종을 추가한다. 기존 커스텀 에픽 장비와 고정 에픽 장비 사이 성능 간극을 좁히고 이용자들의 자연스러운 몰입을 위한 조치다.

범용 세트 구성은 비교적 획득이 쉬운 어비스 배터리와 레기온 콘텐츠 재료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백전노장의 기록 세트, 최상위 세트 장비는 균형의 중재자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에 따라 커스텀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에서 세트 에픽장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균형의 중재자 보상인 미스트기어를 다른 아이템으로 대체하고, 해당 아이템 사용 시 미스트 기어 1종 또는 세트 에픽 장비 1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왜곡된 차원의 큐브를 모아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로 변경할 수 있는 장치를 도입하고,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로는 세트 에픽 장비 중 원하는 부위 1개를 얻을 수 있도록 개편하는 등 이용자 선호에 따라 커스텀 에픽 장비 또는 세트 에픽 장비를 맞출 수 있도록 파밍 구조를 동일하게 설계했다. 

이어서 장비로 장비를 융합하던 기존 융합시스템을 개편하고, 별도 재화소모 없이 융합 또는 분리가 가능한 융합석을 추가한다. 4월 25일 업데이트로안개신 융합석 50여 종이 추가되며, 에픽, 레전더리 융합석 외에도 최초로 태초 등급 아이템도 선보인다. 태초 등급 융합석은 시간을 거스르는 자 세트처럼 추억 속 장비 콘셉트로 선보일 계획이며, 다양한 파밍 방식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신규 아이템 추가에 맞춰 파밍 전용 던전 3종(아스라한 기록실, 아스라한 서고, 별무리록)을 선보인다. 먼저 아스라한 기록실은 아스라한: 무의 장막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한 기록실 열쇠로 입장 가능하다. 총 5개 방으로 구성되며 방을 통과할 때마다 더 높은 수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 방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문열기에 실패하면 획득한 보상 중 일부를 잃을 수 있어 진행을 포기하고 누적 보상을 획득하거나 더 큰 보상을 위해 다음 방에 도전하는 등 전략적 선택이 요구된다.

이어서 아스라한 서고는 반복 입장이 가능한 파밍 던전으로, 융합석,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 미스트 기어 등 고가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별무리록은 아스라한 기록실, 아스라한 서고에서 획득한 재료로 마을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미니게임 플레이 보상으로 태초 등급 융합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아이템들 파밍 난도를 보완하기 위해 비밀상인 엘리브가 등장한다. 엘리브는 마을에서 상시로 이용하거나 일부 던전에서 낮은 확률로 조우할 수 있다. 마을에서는 융합석 또는 세트 에픽 장비 중 상의, 팔찌 등을, 던전에서는 태초 융합석, 미스트기어,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 등 주요 파밍 아이템 중 하나를 구매할 수 있다. 던전에서는 일부 아이템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골드 부족으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던전을 나와도 일정 시간동안 이용자를 쫓아온다.

▲ 비밀상인 엘리브 (사진제공: 넥슨)

안개신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닉네임을 아이템에 새길 수 있는 이명 각인권: 안개신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며, 클리어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안개신PC, 안개신 마우스패드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4월 25일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파밍 구조에 맞춰 육성 지원 이벤트를 한다.

마지막으로 4월 25일 SNK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선보인다. 쿠사나기 쿄, 아사미야 아테나 등 SNK 캐릭터 콘셉트와 던파 캐릭터 개성을 고루 담은 한정 아바타가 추가되며, 특별한 디자인 구성이 돋보이는 히든 레어 아바타도  있다. 이 밖에도 SNK 고전 게임을 재해석한 이벤트 던전에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들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 던파 SNK 컬레버레이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