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구글 매출 8위

/ 2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30일, 국내 구글 최고 매출 순위 8위를 기록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지난 24일 출시된 PC, 모바일 MMORPG다. 게임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 세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하는 권력 투쟁을 다룬다. 게임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핵심인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을 기반으로 게임 오리지널 지역,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아스달 연대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 아스달 연대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30일, 국내 구글 최고 매출 순위 8위를 기록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지난 24일 출시된 PC, 모바일 MMORPG다. 게임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 세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하는 권력 투쟁을 다룬다.

아스달 연대기, 국내 구글 매출 순위 8위 기록 (자료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아스달 연대기, 국내 구글 매출 순위 8위 기록 (자료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핵심인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을 기반으로 게임 오리지널 지역,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아스달과 아고 두 세력간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 집단을 추가하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된다는 서사를 부여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출시 전부터 사전등록자 200만을 넘기는 등 IP 명성에 걸맞는 기대를 모았다. 넷마블은 출시 직후 폭증한 유저 유입으로 ‘아이루즈’ 1, 2서버를 추가 개설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저가 증가해, 지난 27일 신규 서버 2개를 추가 증설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넷마블
게임소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아스달 연대기는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태고의 땅 아스를 무대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서사를 그리며,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다양한 계절이 느껴지는 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