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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공략편: 콤보 특강- 귀검사 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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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같이 자신의 능력을 의심케 하는 무기는 치워라. 남자라면 칼이다 칼! 잘 손질된 칼날에 비치는 자신과 그 앞에 서서 결투를 기다리는 상대. 남자라면 이 정도 그림은 기대해야 하지 않겠나! 벤다, 벤다, 벤다! 끝없이 베고 또 베면서 나아간다. 그리고 마침내 뒤를 돌아보았을 때, 당신은 이미 승리한 후일 것이다.

◆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모든 귀검사(이하 귀검)는 캔슬 어퍼슬래쉬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 ‘평타중 캔슬 어퍼슬래쉬’ 후에 연결되는 공중연속베기의 대미지가 상당히 메리트 있고, 평타를 쳤을때 캔슬 어퍼슬래쉬가 없다면 후속타를 넣는 데 애로사항이 꽃피기 때문이다. 쓰러스트와 에쉔포크, 공중연속베기는 선택사항이지만 모두 1개 정도는 기본으로 찍어주는 편을 권장한다.

자, 늘 하는 얘기지만 지금부터 서술할 콤보는 정석이라 불릴 만한 성질의 것이 아니며 가장 간단하게 대미지를 뽑을 수 있는 콤보를 정리한 것이다. 아이템 세팅이나 스킬의 명중 여부에 따라 다양한 연속기로 파생시킬 수 있지만 중력 보정으로 인해 후속타를 넣기 힘든 점도 있으니 독자 여러분이 적절히 변경해 자신에게 잘 맞는 콤보를 만들어 쓰길 바란다.

남자의 로망 웨펀마스터. 사실 이미 로망은 버서커에게 빼앗겼지만 그래도 이름에 마스터가 붙었으니 어느 정도의 로망은 인정해주자. 웨펀마스터는 온갖 잡기(雜技)를 통해 속칭 바닥콤보(이하 바닥콤) 내지는 바닥쓸기라 불리는 콤보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스킬을 사용할 때 아래 기술한 순서대로만 쓰지 말고 쿨타임에 맞춰 아무거나 바닥콤에 넣을 수 있도록 연습하자.

# 공중콤보

에쉔포크 충격파 → 어퍼슬래쉬 → 공중연속베기 → 평타 3타 →

백스탭 커터 → 어퍼슬래쉬

공중콤보의 경우 점프력이 높고 공격속도가 빨라야 가능하다. 공중연속베기를 3회 내지는 4회까지 시전할 수 있는 경우에만 공중콤보에 의미가 있다. 점프력이 낮거나 공격속도가 낮다면 안정적인 지상콤보를 이용하길 바란다.

# 지상콤보

어퍼슬래쉬 → 평타 3타 → 백스텝 커터 → 백스텝 에쉔포크 → 어퍼슬래쉬

콤보 1. 어퍼슬래쉬

콤보 2. 평타(1)

콤보 3. 평타(2)

콤보 4. 백스텝 커터

콤보 5. 백스텝 에쉔포크

콤보 6. 어퍼슬래쉬

어퍼슬래쉬 → 쓰러스트 → 평타 3타 → 백스텝 커터 → 어퍼슬래쉬

콤보 1. 어퍼 슬래쉬

콤보 2. 쓰러스트

콤보 3. 평타(1)

콤보 4. 평타(2)

콤보 5. 백스텝 커터

콤보 6. 어퍼슬래쉬

# 스페셜콤보(1)

어퍼슬래쉬 → 발도 → 어퍼슬래쉬 → 백스텝 커터 → 백스텝 에쉔포크

거창하게 스페셜이라고 써놓은 것치고는 누적 대미지가 적고 효율도 떨어진다. 하지만 퍼포먼스를 좋아하는 자기만족파(…)라면 시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 정말 농락당한 기분인데!

# 스페셜콤보(2)

콤보 혹은 발도, 귀참 등의 스킬을 이용해 상대를 다운시킴 →

어퍼슬래쉬 → 백스텝 커터 → 블러드러스트 → 어퍼슬래쉬 →

백스텝 커터 → 백스텝 에쉔포크

블러드러스트를 알베르트에게 훔쳐 배운 웨펀마스터만이 구사할 수 있는 콤보. 백스텝 커터를 보통 쓰던 타이밍보다 조금 늦게 사용한 후 블러드러스트를 사용하면 백스텝 커터로 인해 살짝 뜬 상대를 블러드러스트로 잡아챌 수 있다. 블러드러스트 이후에는 추가타가 가능한데 공격속도에 어지간히 투자하지 않았다면 어퍼슬래쉬로 마무리하도록 하자. 억지로 후속타를 넣으려다간 중력 보정 때문에 반격당할 위험이 크고, 블러드러스트 자체가 공격속도에 따라 손을 빼는 속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공격속도에 자신이 있지 않다면 후속타를 맞추기란 쉽지 않다.

▲ 콤보는 타이밍이야~ 그렇게 생각하지~?

◆ 에쉔포크, 공중연속베기

솔직히 사냥에서는 그다지 효용성을 못 느끼는 에쉔포크, 그러나 PvP에서는 최고의 견제스킬이 된다. 공중연속베기는 사냥은 물론이고 PvP에서도 가공할 위력을 자랑하는 견제기로, 귀검끼리의 대결에서는 이 2가지 스킬을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서로간의 무시무시한 심리전과 견제로 상대를 먼저 맞추면 바로 반피가 날아가기 때문에 에쉔포크와 공중연속베기의 간격을 몸에 익히는 것이야말로 귀검의 기본자세다.

▲ 에쉔포크, 그리고 충격파의 간격을 익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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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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