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블루드래곤: 스토리 공략 파트 2 1부

/ 1

롯드 황야 동쪽을 지나서 슈 일행이 도착한 곳은 세계 곳곳을 여행을 하면서 사는 시프족의 캠프. 뜨개질을 주로 하며 사는 종족이라고 하니 생긴 대로 온순하고 착한 종족인 듯 하다. 마을 곳곳을 돌아다녀 보면 보물 상자. 도구상점, 장신구상점, 여관 등을 찾을 수 있다.

▶ 보물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도둑의 솜씨(泥棒の手口, 전투에서 아이템을 훔칠 수 있는 보조 아이템)

사파이어(サファイア, 물 속성의 공격 아이템)

마법약

도구 상점에서는 약, 마법약, 피닉스의 발톱, 냄새 없애기, 마늘(にんにく, 냄새가 나게 되지만 HP 100 회복)를 살수 있다. 하지만 이곳 도구상점에서 살 수 있는 것들은 현재 진행상 필요하지 않은 것 들이고 보물 상자에서 얻은 것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돈은 장신구를 사는데 투자 하는 게 좋다.

장신구 상점에서는 돌 팔찌, 돌 반지, 돌 목걸이, 돌 피어스(石のピアス, 마법방어 + 20)를 팔고 있다. 상점 화면은 위로부터 ‘사다(買う)’, 팔다(賣る)‘, ’그만두다(やめる)‘ 순이다.

▲ 처음으로 보게 되는 상점

▲ 이곳에서 살 수 있는 돌 피어스

▲ 이곳이 여관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보랏빛 구름이 나타난 후 이상한 일이 생겼다는 이야기, 지진 같은 소리가 났는데 그것을 알아보러 나간 돈파가 아직 돌아오지 않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여행을 떠나려는데 ‘독 제거’가 없어서 고민이라는 아저씨를 만나게 되는데 이 아저씨에게 ‘독 제거’를 주면 보답으로 피닉스의 발톱을 받을 수 있다. 이 아저씨에게 말을 걸 때 마다 독 제거와 피닉스의 발톱을 교환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 마을에서 피닉스의 발톱은 돈을 주고 살 수 있을뿐더러 앞으로 당분간 전투에서 가장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가 독 제거이니 될 수 있으면 교환을 하지 말자.

▲ 보랏빛 구름 이후의 이상한 사건들을 조사하러 간 돈파
그러나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고…

▲ 이 아저씨에게 독 제거와 피닉스의
발톱을 교환할 수 있다

▲ 이 통에서 마늘과 메달(メダル)을
얻을 수 있다

황야의 시프족 캠프에서의 재정비가 끝나면 들어 왔던 문 반대쪽의 문으로 나가서 ‘롯드 황야 서쪽(ロッド荒野 西)으로 나가자.

롯드 황야 서쪽에서는 독침 공격을 쓰는 몬스터 스콜피온 때문에 독 제거가 필수이다. 게다가 이 게임에서 중독 상태는 필드에서 한발자국 움직일 때 마다 HP를 깎아먹기 때문에 주인공들의 HP가 그리 높지 않은 게임 초반에는 상당히 치명적이다. 지금까지 모아뒀던 독 제거는 물론, 주변의 바위나 나무 등을 잘 조사하여 최대한의 독 제거를 확보 해 나가면서 움직이도록 하자.

황야로 나와서 바로 왼쪽으로 보이는 큰 구덩이로 다가가면 엄청난 구덩이라며 놀라는 슈 일행의 모습이 나온다.

▲ 구덩이를 보고 놀라는 슈

(1) (2) (3) (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사카구치 히로노부, 토리야마 아키라, 우에마츠 노부오... 모두들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익히 들었을 정도로 유명하고 실력 출중한 크리에이터들이다. 블루 드래곤은 바로 이 쟁쟁한 스탭들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